Unity iOS 애플리케이션 빌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입니다. Unity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특히, iOS 플랫폼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iOS 빌드 프로세스
i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위한 과정은 주로 두 단계로 나뉩니다:
- Unity에서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Xcode에서 생성된 프로젝트를 애플리케이션으로 빌드합니다.
주의 사항
- Unity는 모든 운영체제에서 1단계(프로젝트 생성)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Xcode는 macOS에서만 실행할 수 있어, 2단계(애플리케이션 빌드)는 macOS에서만 가능합니다.
- macOS가 없는 경우, Unity 클라우드 빌드를 통해 빌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Unity에서 애플리케이션 빌드하기
iOS용 Unity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파일 메뉴에서 빌드 설정 선택:
File > Build Settings
- iOS 플랫폼 선택: 플랫폼 리스트에서 iOS를 선택합니다.
- 참고: iOS가 회색으로 표시된다면, iOS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설정이 필요합니다.
- 빌드 또는 빌드 및 실행 클릭:
Build
또는Build and Run
을 클릭합니다.- macOS를 사용하는 경우, Xcode는 프로젝트를 애플리케이션으로 빌드하고 연결된 iOS 기기에 설치합니다.
- 타겟 디렉토리 설정 혹은 경고 확인:
- 타겟 디렉토리에 이미 Xcode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경고가 표시되고 사용자가 진행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팁
첫 번째 출력 경로를 지정한 후에는 Cmd+B 단축키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Unity는 Append 모드를 사용하여 Xcode 프로젝트를 다시 생성합니다.
커맨드 라인을 통한 Xcode 프로젝트 빌드
Xcode 프로젝트가 생성된 후, 커맨드 라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터미널 열기: Xcode 프로젝트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 기기 ID 찾기: Xcode에서
Window > Devices and Simulators
를 통해 기기 ID를 찾습니다. - 커맨드 실행:
xcodebuild test -destination "platform=iOS,id=<device-id>" -scheme Unity-iPhone
여기서 <device-id>
는 해당 기기 ID입니다.
추가 자료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더 깊이 있는 정보와 문제 해결을 위해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