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크래시 버그 신고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iOS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래시 버그를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양한 troubleshooting 단계와 예시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크래시 리포트 제출 전 점검 사항
버그 리포트를 제출하기 전에 iOS 문제 해결 페이지를 확인하여 흔히 발생하는 크래시 및 기타 문제를 파악하세요.
2. Xcode 디버거에서 크래시 발생 시
애플리케이션이 Xcode 디버거에서 크래시될 경우, 다음 단계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Continue 선택:
Debug > Continue
를 두 번 클릭합니다. - 디버거 콘솔 열기:
View > Debug Area > Activate Console
을 선택합니다. - 백트레이스 입력: 콘솔에
thread backtrace all
을 입력합니다. - 콘솔 출력 복사: 모든 콘솔 출력을 복사하여 버그 리포트에 첨부합니다.
- 앱 멈춤 시 대처: 앱이 멈추면,
Pause
를 클릭한 후 위의 단계를 실행합니다.
3. 크래시 리포트 검색
애플리케이션이 iOS 기기에서 크래시가 발생한 경우, 크래시 리포트를 검색하여 가져와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Apple 개발자 웹사이트의 크래시 및 메모리 부족 리포트 가져오기를 참조하십시오.
4. 버그 리포트 제출
크래시 리포트, 빌드한 애플리케이션, 콘솔 로그를 버그 리포트에 첨부한 후 제출하세요.
5. 크래시 문제 해결 팁
아래는 크래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팁 | 설명 |
---|---|
메모리 확인 | 메모리 누수 문제를 검사하세요. |
코드 검토 | 최근 수정된 코드를 검토하여 에러를 찾아보세요. |
최신 SDK | 최신 iOS SDK 버전을 사용하는지 확인하세요. |
로그 분석 | 크래시 발생 시 로그를 분석하여 원인을 파악하세요. |
테스트 기기 | 다양한 실제 기기에서 테스트하여 문제를 재현하세요. |
이 가이드를 통해 iOS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래시 버그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항상 최신 정보를 참고하고, 버그 리포트를 제출하여 Unity 커뮤니티 및 개발 팀과 소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