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기기 개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iOS 개발을 위한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기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과 코드를 예시로 제공합니다.
주요 프로퍼티
Unity를 통해 iOS 기기의 다양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용한 프로퍼티 목록입니다.
프로퍼티 이름 | 설명 |
---|---|
SystemInfo.deviceUniqueIdentifier |
기기의 고유 식별자 |
SystemInfo.deviceName |
기기의 이름 |
SystemInfo.deviceModel |
기기 모델 |
SystemInfo.operatingSystem |
운영 체제 |
불법 복제 방지 검사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Unity는 불법 복제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정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이름 | 설명 |
---|---|
Application.genuine |
애플리케이션이 정품인지 여부 |
Application.genuineCheckAvailable |
해킹 검사가 가능한지 여부 |
코드 예시:
if (!Application.genuine) {
//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 표시
}
진동 지원
Unity를 사용하여 기기의 진동 기능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지원하지 않는 경우 호출은 무시됩니다.
코드 예시:
Handheld.Vibrate();
작업 표시기
모바일 운영 체제에는 작업 진행 상황을 표시하는 빌트인 작업 표시기가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드 예시:
Handheld.StartActivityIndicator();
화면 방향 제어
iOS 및 Android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의 화면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Screen.orientation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향 | 설명 |
---|---|
Portrait |
세로 모드 (홈 버튼 아래) |
LandscapeLeft |
가로 모드 (홈 버튼 오른쪽) |
코드 예시: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Portrait;
기기 세대 결정
기기의 세대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쿼리할 때 iOS.DeviceGeneration
프로퍼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컷아웃
일부 기기에서는 화면의 특정 부분이 하드웨어에 의해 차단될 수 있습니다. Screen.cutouts
를 사용하여 컷아웃 정보 및 바운딩 박스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 리플레이 기록
Unity의 ReplayKit
을 사용하여 게임에서 오디오와 비디오를 녹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문서에서는 Unity를 사용한 iOS 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과 API 사용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응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예제와 실습을 통해 더 나은 개발을 지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