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기기 개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iOS 개발을 위한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기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과 코드를 예시로 제공합니다.

주요 프로퍼티

Unity를 통해 iOS 기기의 다양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용한 프로퍼티 목록입니다.

프로퍼티 이름 설명
SystemInfo.deviceUniqueIdentifier 기기의 고유 식별자
SystemInfo.deviceName 기기의 이름
SystemInfo.deviceModel 기기 모델
SystemInfo.operatingSystem 운영 체제

불법 복제 방지 검사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Unity는 불법 복제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정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이름 설명
Application.genuine 애플리케이션이 정품인지 여부
Application.genuineCheckAvailable 해킹 검사가 가능한지 여부

코드 예시:

if (!Application.genuine) {
    //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 표시
}

진동 지원

Unity를 사용하여 기기의 진동 기능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지원하지 않는 경우 호출은 무시됩니다.

코드 예시:

Handheld.Vibrate();

작업 표시기

모바일 운영 체제에는 작업 진행 상황을 표시하는 빌트인 작업 표시기가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드 예시:

Handheld.StartActivityIndicator();

화면 방향 제어

iOS 및 Android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의 화면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Screen.orientation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향 설명
Portrait 세로 모드 (홈 버튼 아래)
LandscapeLeft 가로 모드 (홈 버튼 오른쪽)

코드 예시:

Screen.orientation = ScreenOrientation.Portrait;

기기 세대 결정

기기의 세대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쿼리할 때 iOS.DeviceGeneration 프로퍼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컷아웃

일부 기기에서는 화면의 특정 부분이 하드웨어에 의해 차단될 수 있습니다. Screen.cutouts를 사용하여 컷아웃 정보 및 바운딩 박스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 리플레이 기록

Unity의 ReplayKit을 사용하여 게임에서 오디오와 비디오를 녹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문서에서는 Unity를 사용한 iOS 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과 API 사용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응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예제와 실습을 통해 더 나은 개발을 지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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