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개발 가이드
Unity를 사용하여 iO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와 요구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OS 요구사항 및 호환성
Unity에서 iOS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시스템 요구사항과 호환성 정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OS 버전 지원
- Unity는 iOS 12 이상 버전을 지원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PlayerSettings.iOS-targetOSVersionString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픽스 API 지원
- iOS 기기는 Metal 그래픽스 API를 지원합니다.
- Metal 그래픽스 AP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디오 압축
- Unity는 다양한 소스 포맷의 사운드 파일 임포트를 지원합니다.
- 사운드 파일(트래커 파일 제외)은 항상 빌드 타겟 포맷으로 다시 인코딩됩니다.
- 기본적으로 Vorbis 포맷으로 인코딩되지만, 필요한 경우 ADPCM, MP3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Vorbis 재생이 MP3 재생에 비해 iOS에서 더 나은 압축률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텍스처 압축
- Unity iOS는 DXT 텍스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iPhone/iPad 기기는 ASTC, PVRTC, ETC2 및 ETC 텍스처 압축 포맷을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 iOS 텍스처 포맷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텍스처 임포트 설정
및텍스처 압축 포맷
을 참조하십시오.
Unity의 iOS 애플리케이션 빌드 방법
iOS 플랫폼을 위한 Unity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간단한 빌드 과정
- 프로젝트 설정: Unity Editor에서 iOS 플랫폼으로 전환합니다.
- 비디오 설정:
Player Settings
에서 각종 비디오 설정을 조정합니다. - 테스트: iOS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합니다.
- 배포: App Store에 배포하기 위한 빌드를 수행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오디오 파일 임포트
- Unity에서 다양한 형식의 오디오 파일을 임포트하여 재생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코드 스니펫:
AudioClip clip = Resources.Load<AudioClip>("audio/myAudio");
AudioSource.PlayClipAtPoint(clip, transform.position);
예제 2: 텍스처 적용
- iOS에서 사용할 텍스처를 설정하고 적용하는 과정입니다.
- 코드 스니펫:
Texture2D myTexture = Resources.Load<Texture2D>("textures/myTexture");
GetComponent<Renderer>().material.mainTexture = myTexture;
예제 3: 그래픽스 API 변경하기
- Metal 그래픽스 API로 변경하여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 코드 스니펫:
PlayerSettings.MetalGraphicsAPI = true;
이 문서는 Unity iOS 개발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추가적인 자료는 Unity 공식 문서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