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신뢰성 있는 스크립팅 API 사용하기

버전 정보

  • 이 매뉴얼은 Unity의 다양한 버전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 버전에서의 주요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버전 설명
2022.3 장기 지원 버전
2023.2 주요 기능 개선
2023.1 성능 최적화
2022.2 버그 수정 및 안정성
2022.1 새로운 기능 추가
2021.3 장기 지원 버전
2021.2 API 업데이트
2021.1 첫 번째 출시
2020.3 안정성 강화
2023.3 예정된 버전

iOS 기기용 입력 개요

Unity는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입력을 처리하기 위해 Input 클래스를 활용합니다. 이 클래스는 사용자가 게임이나 앱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돕는 다양한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iOS 키보드 사용하기

iOS 기기는 터치스크린 키보드를 내장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입력 필드와 같은 편집 가능한 UI 요소를 선택하면 Unity가 자동으로 터치스크린 키보드를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활성화된 키보드는 사용자의 입력을 실시간으로 처리합니다.

수동으로 키보드 설정하기

모바일 키보드의 수동 활성화 및 설정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Unity 공식 문서의 모바일 키보드 섹션을 참조하세요.

게임 컨트롤러 지원

Unity는 다양한 게임 컨트롤러와 호환되며, iOS에서도 여러 종류의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 게임 컨트롤러를 통해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컨트롤러 연결: iOS 기기에 연결된 게임 컨트롤러를 감지합니다.
  2. 입력 처리: Unity의 Input 클래스를 활용하여 컨트롤러에서 오는 입력을 처리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기본 입력 처리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Debug.Log("Space key pressed");
    }
}

예제 2: 터치 스크린 입력 처리

void Update()
{
    if (Input.touchCount > 0)
    {
        Touch touch = Input.GetTouch(0);
        if (touch.phase == TouchPhase.Began)
        {
            Debug.Log("Screen touched");
        }
    }
}

예제 3: 게임 컨트롤러 입력 처리

void Update()
{
    if (Input.GetButtonDown("Fire1"))
    {
        Debug.Log("Fire button pressed");
    }
}

추가 리소스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Unity에서 제공하는 기술 자료 및 문서들을 통해 효율적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을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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