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Unity 프로젝트를 iOS에 맞게 설정하고 필요한 종속성을 설치하는 방법, Xcode를 사용하는 방법, Apple ID 및 Apple 개발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1. iOS 환경 설정
Unit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려면 먼저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이 정보는 macOS, iPadOS 및 tvOS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요구사항
- iOS 빌드 지원 모듈
- Xcode (macOS 전용)
- Unity 클라우드 빌드 (macOS가 없는 경우 사용 가능)
시작하기 전에 Unity의 iOS 요구사항 및 호환성 문서를 참고하여 이 플랫폼에 대한 제한 사항을 이해하세요.
2. 종속성 설치
Unity의 종속성은 모듈 형태로 제공됩니다. Unity Hub를 통해 필요한 모듈인 "iOS 빌드 지원"을 설치해야 합니다. 새로운 Unity 버전을 설치할 때 이 모듈을 설치하거나 기존 설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듈 설치 방법
- Unity Hub에서 에디터와 모듈 다운로드 및 설치를 참조하세요.
- 기존 설치에 모듈을 추가하려면 "모듈 추가"를 참조하세요.
3. Xcode 설치
i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려면 Unity는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하며, 사용자가 최종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 Xcode는 macOS만 지원하므로, macOS가 실행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로컬 빌드가 불가능합니다. Unity 클라우드 빌드를 사용하면 이러한 제한을 피할 수 있습니다.
Ycode 설치 방법
자세한 내용은 Xcode 문서를 참조하세요.
4. Apple ID 및 개발자 프로그램 가입
iOS 기기에서 빌드를 테스트하려면 무료 Apple ID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앱 스토어에 앱을 배포하거나 게임 센터, 인앱 구매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Apple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합니다.
Apple ID 추가 방법
Xcode에 Apple ID를 추가하려면 Xcode에 Apple ID 추가 문서의 단계를 따르세요.
추가 리소스
링크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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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플레이어 설정 | iOS 빌드를 위한 플레이어 설정 안내 |
iOS용 개발 | iOS 개발 시작 가이드 |
Apple 개발자 프로그램 | Apple 개발자 프로그램 가입 정보 |
코드 및 예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Unity 공식 문서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