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개발 가이드

개요

Unit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시스템에 접근하기 위해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 문서는 iOS에서 카메라, 마이크 및 위치 서비스와 같은 기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인증 요청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인증 요청 절차

1. 기능 사용 설명 추가

iOS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에게 특정 기기 기능에 접근하려는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이 설명은 info.plist 파일에 추가해야 합니다. Unity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기능 사용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계 설명
1 Unity 에디터에서 메뉴를 통해 플레이어 설정에 접근합니다.
2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로 이동합니다.
3 필요한 기능(예: Camera, Microphone)의 사용 설명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에 접근하려면 플레이어 설정에서 Camera 사용 설명을 추가합니다. 이 설명은 info.plist 파일에 NSCameraUsageDescription 키값으로 자동 추가됩니다.

2. 인증 요청 전송

사용 설명을 추가한 후에는,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 메서드를 사용하여 카메라 또는 마이크 접근 요청을 보냅니다. 이 요청은 시스템에서 팝업 형태로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3. 권한 상태 확인

사용자가 요청에 대한 응답을 한 후, Application.HasUserAuthorization 메서드를 사용하여 권한 부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언제든지 기기 설정을 통해 권한을 수정할 수 있으므로, 항상 권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드 예제

아래는 카메라 접근 요청을 처리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void Start() {
    // 카메라 접근 요청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UserAuthorization.WebCam);
}

void Update() {
    // 카메라 접근 권한 상태 확인
    if (Application.HasUserAuthorization(UserAuthorization.WebCam)) {
        // 카메라에 접근할 수 있음
    } else {
        // 카메라 접근 권한 없음
    }
}

추가 참고 자료

  • iOS에서 딥 링크 구현 방법
  • Unity의 LocationService API 사용 방법

이 문서는 Unit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필요한 인증 요청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코드 예제를 제공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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