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Focus Inspector 가이드

개요

포커스 인스펙터(Focus Inspector)는 Unity에서 특정 게임 오브젝트나 에셋의 프로퍼티를 전담하여 보여주는 창입니다. 일반 인스펙터와 유사하지만, 현재 선택된 항목에 대한 프로퍼티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며, 잠글 수 없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포커스 인스펙터의 기능과 사용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포커스 인스펙터의 특징

특징 설명
독립적 동작 씬이나 프로젝트에서 다른 항목을 선택해도 열려 있는 항목의 프로퍼티를 계속 표시합니다.
잠금 기능 없음 각 포커스 인스펙터는 특정 항목을 보여주므로 잠금이 필요 없습니다.
디버그 모드 디버그 모드와 일반 모드 간의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여러 창 열기 원하는 만큼 포커스 인스펙터를 열 수 있습니다.
창 관리 위치 변경, 고정,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동 복원 프로젝트를 닫을 때 포커스 인스펙터를 저장하고, 다시 열 때 복원합니다.

포커스 인스펙터 열기

포커스 인스펙터를 여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단일 게임 오브젝트 또는 에셋 열기

  1. 계층 구조 뷰에서 게임 오브젝트 또는 프로젝트 뷰에서 에셋을 우클릭합니다.
  2. 컨텍스트 메뉴에서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3. 또는, 선택한 항목에서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4. 메인 메뉴에서 Assets >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5. 아래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Alt + P / Option + Shift + P.

여러 게임 오브젝트 또는 에셋 열기

  1. 계층 구조 뷰 또는 프로젝트 뷰에서 여러 항목을 선택합니다.
  2.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3. 선택된 항목 중 하나를 우클릭하고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4. 메인 메뉴에서 Assets >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5. 아래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Alt + P / Option + Shift + P.

컴포넌트 열기

  1. 게임 오브젝트를 확인하고 해당 컴포넌트를 찾습니다.
  2. 컴포넌트의 More items (⋮) 메뉴에서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레퍼런스 프로퍼티 열기

  1. 레퍼런스 프로퍼티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2. 해당 컴포넌트의 레퍼런스 필드에서 우클릭하고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호버 항목에 대한 포커스 인스펙터 열기

  1. 포인터를 올려 놓은 항목에 대해 포커스 인스펙터를 열도록 단축키를 설정합니다.
  2. PropertyEditor > OpenMouseOver에 키보드 단축키를 할당합니다.

소스 찾기

포커스 인스펙터에 표시되는 항목을 찾으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포커스 인스펙터의 More Items (⋮) 메뉴에서 Ping을 선택하면 해당 항목이 강조 표시됩니다. - 탭 헤더에 포인터를 올려 놓으면 전체 경로가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활용 예제

  1. UI 요소 관리: 포커스 인스펙터를 사용하여 UI 요소의 프로퍼티를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 색상, 크기 등을 빠르게 변경해보세요.
  2. 애니메이션 조정: 애니메이션 관련 컴포넌트의 속성을 편리하게 수정하여 더 자연스러운 동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오브젝트 정렬: 여러 게임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값을 조정할 때 포커스 인스펙터를 사용하여 일관된 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결론

포커스 인스펙터는 Unity에서 게임 오브젝트 및 에셋을 관리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열 수 있고, 특별한 기능을 통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이 도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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