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텍스처 임포트 설정 가이드

Unity에서 텍스처를 임포트하는 과정은 게임의 시각적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문서에서는 텍스처 임포트의 개념 및 관련 설정, 추천 사항 등을 설명합니다.

텍스처란?

텍스처는 비트맵 이미지로, Unity에 임포트하여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3D 프로젝트에서는 텍스처로, 2D 프로젝트에서는 스프라이트로 사용됩니다.

텍스처 임포트 단계

  1. 프로젝트 창에서 이미지 파일 선택
  2. 인스펙터에서 텍스처 임포트 설정을 조정
  3. 'Apply' 버튼 클릭하여 변경 사항 저장

권장 사항 및 제한 사항

항목 내용
HDR 텍스처 EXR 또는 HDR 포맷으로 임포트. 플랫폼에 따라 자동 변환됨.
텍스처 크기 이상적으로 각 면에서 2의 제곱 크기를 권장.
노멀 맵 RGB 이미지로 인코딩된 노멀 맵 사용.
알파 맵 투명도 조절을 위한 텍스처 (알파 정보 포함).
세부 맵 주 텍스처에 가까운 작은 디테일을 추가하기 위한 텍스처.
반사(큐브맵) 큐브 형태로 설정하여 반사 프로브 및 스카이박스에 사용.
이방성 필터링 지표각에서 텍스처 품질 향상을 위한 설정.
지원 파일 포맷 BMP, EXR, GIF, HDR, IFF, JPG, PICT, PNG, PSD, TIFF.

텍스처 사용 예

1. 3D 프로젝트에서 텍스처 사용하기

  • 머티리얼 생성 후 임포트된 텍스처를 적용합니다.

2. 2D 프로젝트에서 텍스처 사용하기

  • 스프라이트 에디터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스프라이트로 변환합니다.

참고 자료

각 항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Unity 공식 문서 및 관련 자료를 참고하십시오. 텍스처 임포트 설정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Unity 내 문서를 참고하여 불필요한 에셋 크기를 줄이고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에서 텍스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하여 게임의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