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iOS 애플리케이션 빌드 방법
본 문서에서는 Unity를 사용하여 i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Xcode를 통해 i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며, 이에 따라 개발자가 이해해야 할 몇 가지 핵심 요소가 있습니다.
빌드 프로세스 개요
Unity는 프로젝트 리소스, 코드 라이브러리, 플러그인을 포함하여 유효한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이 과정은 플레이어 설정 및 빌드 설정에 따라 다르게 수행됩니다. 여러분은 Unity가 Xcode 프로젝트를 어떻게 업데이트하는지 이해하고, 직접 Xcode 프로젝트 파일을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요 용어
- 대체 모드 (Replace): 기존 Xcode 프로젝트 디렉토리의 모든 내용을 제거하고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추가 모드 (Append): 기존 프로젝트의 일부 파일을 제거하고 새로 생성된 내용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빌드 모드 설명
모드 | 설명 |
---|---|
대체 모드 | 기존 모든 파일을 제거하고 새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추가 모드 | 기존 파일은 일부 제거하고, 새로 생성된 프로젝트 내용으로 채웁니다. |
- 대체 모드: 디렉토리 내의 모든 내용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 추가 모드: 특정 하위 디렉토리 내의 파일을 제거 후, 새 파일로 대체합니다.
참고: 추가 모드를 사용할 경우 커스텀 네이티브 코드를 Classes
하위 폴더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변경 사항이 손실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백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증분 빌드 파이프라인
Unity는 iOS용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증분 빌드 파이프라인을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파일을 빌드합니다. 이 방식은 Information Property List(plist)
및 Entitlement
파일을 점진적으로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파일이나 에셋을 수정하는 작업이 용이해집니다.
유의사항
- Xcode와의 상호작용: Unity의 설정이 완료된 후, Xcode에 의해 최종 애플리케이션이 빌드됩니다.
- 코딩: Unity는 C#으로 작성된 스크립트를 바탕으로 C++ 소스 파일을 생성합니다.
추가 리소스
결론
본 문서는 Unity로 iOS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과정에 대한 기본 개념과 실습 방법을 제공했습니다. Unity와 Xcode의 연계를 이해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iO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 Technologies에서 제공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활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