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HDR 컬러 피커 가이드

Unity의 HDR(고다이내믹 레인지) 컬러 피커는 색상을 선택하는 데 있어 추가적인 조정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HDR 컬러 피커의 기능을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제시합니다.

HDR 컬러 피커 개요

HDR 컬러 피커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주요 모드를 제공합니다:

모드 설명
RGB (0–255) 일반적인 RGB 색상 모드로, 각 색상 채널의 값을 0에서 255 범위로 조정합니다.
RGB (0–1.0) 색상 채널 값을 0에서 1.0 범위로 사용하며, 더 높은 정확도로 색상 조정이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

  1. 도출된 노출 조정:
  2. RGB (0–255) 모드에서는 각 색상 채널이 독립적으로 노출을 조정할 수 있으며, RGB (0–1.0)에서 노출 조정 결과가 색상 데이터에 직접 반영됩니다.
  3. 강도(Intensity) 조절:
  4. 강도 슬라이서를 사용하여 색상의 노출을 조절합니다. 각 단계 변경은 광원의 양을 두 배로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킵니다.
  5. 견본(Swatches) 기능:
  6. 색상을 저장하고 재사용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그라디언트와 애니메이션 커브에도 적용됩니다.

슬라이더 및 텍스트 박스

  • RGBA 값은 슬라이더 또는 텍스트 상자를 통해 정의할 수 있으며, Hexadecimal 값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사용 예제

1. 색상 선택하기

  1. Unity 에디터에서 HDR 컬러 피커를 엽니다.
  2.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고 슬라이더를 조정하여 강도를 설정합니다.
  3. 견본 기능을 사용해 선호하는 색상을 저장합니다.

2. 강도 조절하기

  • 강도 슬라이서를 조정하여 모델에 비춰지는 빛의 강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델의 디테일을 극대화하거나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색상 도출하기

  • 특정 색상을 이용해 커스터마이징한 색상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 슬라이더를 조정하고 그 결과를 미리 보면서 원하는 조합을 찾으세요.

참고 사항

  • HDR 컬러 피커를 닫았다가 다시 열면 이전에 편집한 색상 채널 및 강도 값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저장한 값을 기반으로 합니다.

결론

Unity의 HDR 컬러 피커는 매우 유용한 도구로, 게임 개발 중 색상과 조명의 섬세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HDR 컬러 피커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다양한 응용 방법을 숙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