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HDR 컬러 피커 가이드
Unity의 HDR(고다이내믹 레인지) 컬러 피커는 색상을 선택하는 데 있어 추가적인 조정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HDR 컬러 피커의 기능을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제시합니다.
HDR 컬러 피커 개요
HDR 컬러 피커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주요 모드를 제공합니다:
모드 | 설명 |
---|---|
RGB (0–255) | 일반적인 RGB 색상 모드로, 각 색상 채널의 값을 0에서 255 범위로 조정합니다. |
RGB (0–1.0) | 색상 채널 값을 0에서 1.0 범위로 사용하며, 더 높은 정확도로 색상 조정이 가능합니다. |
주요 기능
- 도출된 노출 조정:
- RGB (0–255) 모드에서는 각 색상 채널이 독립적으로 노출을 조정할 수 있으며, RGB (0–1.0)에서 노출 조정 결과가 색상 데이터에 직접 반영됩니다.
- 강도(Intensity) 조절:
- 강도 슬라이서를 사용하여 색상의 노출을 조절합니다. 각 단계 변경은 광원의 양을 두 배로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킵니다.
- 견본(Swatches) 기능:
- 색상을 저장하고 재사용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그라디언트와 애니메이션 커브에도 적용됩니다.
슬라이더 및 텍스트 박스
- RGBA 값은 슬라이더 또는 텍스트 상자를 통해 정의할 수 있으며, Hexadecimal 값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사용 예제
1. 색상 선택하기
- Unity 에디터에서 HDR 컬러 피커를 엽니다.
-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고 슬라이더를 조정하여 강도를 설정합니다.
- 견본 기능을 사용해 선호하는 색상을 저장합니다.
2. 강도 조절하기
- 강도 슬라이서를 조정하여 모델에 비춰지는 빛의 강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델의 디테일을 극대화하거나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색상 도출하기
- 특정 색상을 이용해 커스터마이징한 색상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 슬라이더를 조정하고 그 결과를 미리 보면서 원하는 조합을 찾으세요.
참고 사항
- HDR 컬러 피커를 닫았다가 다시 열면 이전에 편집한 색상 채널 및 강도 값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저장한 값을 기반으로 합니다.
결론
Unity의 HDR 컬러 피커는 매우 유용한 도구로, 게임 개발 중 색상과 조명의 섬세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HDR 컬러 피커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다양한 응용 방법을 숙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