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기본 그래픽스 API 사용 안내
이 문서는 Unity에서 기본 그래픽스 API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DirectX, Metal, OpenGL, Vulkan과 같은 그래픽스 API를 지원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Auto Graphics API를 사용하는 방법과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기본 그래픽스 API 설정
Unity에서 기본 그래픽스 API를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세요:
- 플레이어 설정 열기
-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로 이동합니다. Player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Auto Graphics API 확인
Other Settings
로 이동한 후Auto Graphics API
옵션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Auto Graphics API 사용
Auto Graphics API
를 선택하면 Unity는 기본 그래픽스 API 세트를 포함하고, 런타임 시점에 최적의 API를 자동으로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만약
Auto Graphics API
가 선택되지 않았다면, 에디터는 목록의 첫 번째 API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OpenGL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면 OpenGLCore를 목록 맨 위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기본 그래픽스 API 오버라이드
기본 그래픽스 API를 오버라이드하고 다른 그래픽스 API를 사용하려면:
Auto Graphics API
체크를 해제합니다.- 더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하는 그래픽스 API를 선택합니다.
단계 | 설명 |
---|---|
1 | Edit > Project Settings 로 이동 |
2 | Player 카테고리 선택 |
3 | Other Settings 로 이동 |
4 | Auto Graphics API 확인 |
5 | 필수 시, 기본 API 변경 |
그래픽스 API 목록
Auto Graphics API
목록에서 가장 위에 있는 그래픽스 API가 기본 API입니다. 만약 특정 플랫폼에서 기본 API가 지원되지 않으면, Unity는 목록의 다음 API를 사용합니다.
지원되는 그래픽스 API | 설명 |
---|---|
Metal | Apple 플랫폼에서 사용 |
DirectX | Windows 플랫폼에서 사용 |
OpenGL | 크로스 플랫폼 용 API |
Vulkan | 차세대 그래픽스 API |
추가 정보
테셀레이션과 지오메트리 셰이더는 일부 그래픽스 API에서만 지원됩니다. 이는 셰이더 컴파일 타겟 레벨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 그래픽스 API의 구체적인 정보는 Unity의 Metal, DirectX, OpenGL 문서를 참고하세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기본 그래픽스 API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예제가 필요하다면, Unity 커뮤니티 포럼과 튜토리얼을 활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