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기본 그래픽스 API 사용 안내

이 문서는 Unity에서 기본 그래픽스 API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DirectX, Metal, OpenGL, Vulkan과 같은 그래픽스 API를 지원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Auto Graphics API를 사용하는 방법과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기본 그래픽스 API 설정

Unity에서 기본 그래픽스 API를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세요:

  1. 플레이어 설정 열기
  2.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로 이동합니다.
  3. Player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4. Auto Graphics API 확인
  5. Other Settings로 이동한 후 Auto Graphics API 옵션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Auto Graphics API 사용

  • Auto Graphics API를 선택하면 Unity는 기본 그래픽스 API 세트를 포함하고, 런타임 시점에 최적의 API를 자동으로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 만약 Auto Graphics API가 선택되지 않았다면, 에디터는 목록의 첫 번째 API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OpenGL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면 OpenGLCore를 목록 맨 위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기본 그래픽스 API 오버라이드

기본 그래픽스 API를 오버라이드하고 다른 그래픽스 API를 사용하려면:

  1. Auto Graphics API 체크를 해제합니다.
  2. 더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하는 그래픽스 API를 선택합니다.
단계 설명
1 Edit > Project Settings로 이동
2 Player 카테고리 선택
3 Other Settings로 이동
4 Auto Graphics API 확인
5 필수 시, 기본 API 변경

그래픽스 API 목록

Auto Graphics API 목록에서 가장 위에 있는 그래픽스 API가 기본 API입니다. 만약 특정 플랫폼에서 기본 API가 지원되지 않으면, Unity는 목록의 다음 API를 사용합니다.

지원되는 그래픽스 API 설명
Metal Apple 플랫폼에서 사용
DirectX Windows 플랫폼에서 사용
OpenGL 크로스 플랫폼 용 API
Vulkan 차세대 그래픽스 API

추가 정보

테셀레이션과 지오메트리 셰이더는 일부 그래픽스 API에서만 지원됩니다. 이는 셰이더 컴파일 타겟 레벨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 그래픽스 API의 구체적인 정보는 Unity의 Metal, DirectX, OpenGL 문서를 참고하세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기본 그래픽스 API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예제가 필요하다면, Unity 커뮤니티 포럼과 튜토리얼을 활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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