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Gradle 템플릿 사용 가이드

Unity에서 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위해 Gradle 템플릿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Gradle 템플릿 파일의 구성, 커스텀 템플릿 만들기 및 C#을 사용하여 Gradle 프로젝트 수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Gradle 템플릿 파일

Gradle 템플릿은 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을 설정하는 파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주요 Gradle 템플릿 파일과 그 내용입니다.

파일 이름 위치 설명
baseProjectTemplate.gradle root/build.gradle 최종 Gradle 프로젝트의 모든 모듈에 영향을 미치는 설정 정보. Android Gradle 플러그인 버전 지정.
launcherTemplate.gradle root/launcher/build.gradle 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명령어 (번들링, 서명, APK 분할 등)
mainTemplate.gradle root/unityLibrary/build.gradle Unity를 라이브러리로 빌드하는 방법に關する命令。これは .aar ファイルを出力します。
libTemplate.gradle 다양한 위치 Android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 대한 Gradle 템플릿을 사용하여 build.gradle 파일을 생성.
settingsTemplate.gradle root/settings.gradle Gradle 빌드 시스템이 포함해야 하는 모듈 이름 지정.
gradleTemplate.properties root/gradle.properties Gradle 빌드 시스템 설정 및 Java 가상 머신(JVM) 힙 크기 지정.

커스텀 Gradle 템플릿 사용

Unity의 기본 Gradle 템플릿 파일을 오버라이드하여 Gradle 프로젝트 파일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이러한 템플릿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Project Settings 열기: Unity 에디터에서 Edit > Project Settings로 이동합니다.
  2. Android 설정 선택: Player 탭을 선택한 후 Android 플레이어 설정을 엽니다.
  3. 커스텀 템플릿 활성화: Publishing Settings 섹션에서 원하는 Gradle 프로젝트 파일 타입에 대한 체크박스를 활성화합니다.
  4. 템플릿 파일 수정: 생성된 템플릿 파일을 수정하여 Gradle 프로젝트 파일의 형식과 내용을 제어합니다.

템플릿 변수

커스텀 Gradle 템플릿 파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수 이름 설명
DEPS 프로젝트 종속성 리스트
APIVERSION 빌드할 API 버전
MINSDKVERSION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최소 API 버전
TARGETSDKVERSION 대상 API 버전
APPLICATIONID Android 애플리케이션 ID
SIGN 빌드가 서명된 경우 서명 정보

C#을 사용하여 Gradle 프로젝트 수정하기

Unity에서 조합된 Gradle 프로젝트를 수정하려면 IPostGenerateGradleAndroidProject에서 상속된 클래스를 생성하고 OnPostGenerateGradleAndroidProject 함수를 오버라이드합니다. 이 함수는 경로를 파라미터로 수신하여 C# 스크립팅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매니페스트 및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주의: Unity는 증분 빌드 파이프라인을 사용하므로 모든 수정 사항이 누적됩니다. 첫 번째 빌드는 정상 작동할 수 있지만, 두 번째 빌드 시 기존 파일이 이미 존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커스텀 Gradle 템플릿을 사용하면 Unity에서 생성한 Gradle 프로젝트 파일을 세밀하게 제어하고, 필요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Android 플랫폼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Gradle 템플릿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예제나 질문이 있다면 공식 Unity 문서 또는 커뮤니티 포럼을 통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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