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뷰 및 시뮬레이터 사용 가이드
Unity에서 게임의 시연과 모의 작동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 게임 뷰와 시뮬레이터 뷰에 대해 설명합니다.
게임 뷰(Game View)
게임 뷰는 애플리케이션의 카메라가 렌더링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는 최종적으로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서 보게 될 모습을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카메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Camera Component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중요한 기능:
- 플레이 모드: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일시적 변경 사항: 플레이 모드에서 변경한 사항은 일시 적용되며, 플레이 모드를 종료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시뮬레이터 뷰(Device Simulator View)
시뮬레이터 뷰를 사용하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보일지를 사전 검토할 수 있습니다. 게임 뷰와 시뮬레이터 뷰 간의 전환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메뉴 사용: Game/Simulator 메뉴 클릭
- 창 열기: Window > General에서 Game 또는 Device Simulator 선택
게임 뷰 컨트롤 바
버튼 |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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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imulator | 게임 뷰나 시뮬레이터 뷰를 활성화 |
Display | 여러 카메라 간 전환 |
Aspect Ratio | 다른 종횡비를 테스트하기 위한 옵션 선택 |
Scale 슬라이더 | 게임 화면 확대 및 축소 |
VSync | 동기화하여 비디오 녹화 시 유용하도록 설정 |
Play Mode Behavior | 플레이 모드 동작에 대한 설정 |
Mute Audio | 플레이 모드 시작 시 오디오 음소거 |
Stats | 애플리케이션 성능 통계 표시 또는 숨기기 |
Gizmos | 특정 기즈모 타입의 가시성을 표시 또는 숨기기 |
플레이 모드 동작
- Focused: 플레이 모드 시 선택된 게임 뷰에 포커스를 맞추는 기능
- VSync: 게임 뷰에서의 동기화 기능으로, 새로 고침 속도에 따라 렌더링을 시도
- Enter Play Mode: 에디터의 설정을 선택하여 플레이 모드로 전환할 때의 동작 규정
고급 옵션
옵션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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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n if No Cameras Rendering | 렌더링할 카메라가 없을 경우 경고 메시지 표시 |
Clear Every Frame in Edit Mode | 애플리케이션이 재생되지 않을 때 게임 뷰를 매 프레임 지우기 |
예제 활용
- 게임을 제작하는 동안 시뮬레이터 뷰를 사용하여 다양한 모바일 화면에서의 디자인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모드를 활성화하여 실시간으로 변경사항을 확인하고 수정하여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키보드 단축키를 활용하여 게임 뷰와 시뮬레이터 뷰 간의 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의 게임 뷰와 시뮬레이터 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의 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기능을 실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