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사용 가이드

버전 정보

  • 현재 버전: 2022.3
  • 지원되는 이전 버전: 2023.2, 2023.1, 2022.2, 2022.1, 2021.3, 2021.2, 2021.1, 2020.3, 2020.2, 2020.1, 2019.4, 2019.3, 2019.2, 2019.1, 2018.4, 2018.3, 2018.2, 2018.1, 2017.4, 2017.3, 2017.2, 2017.1

기능 집합

게임 플레이 및 스토리텔링 기능 세트

이 기능 집합은 스토리 생성에 유용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에 생동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타임라인: 영화 콘텐츠와 시청각 시퀀스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시네머신: 동적 카메라 샷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비주얼 스크립팅: 직관적인 노드 기반 그래프를 사용하여 요소를 연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관련 패키지

게임 플레이 및 스토리텔링 기능 세트에는 다음과 같은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설명
시네머신 시나리오 기반의 카메라 작업을 위한 도구
타임라인 시퀀스 기반의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한 도구
비주얼 스크립팅 코드 없이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비주얼 툴

활용 예제

1. 간단한 애니메이션 시퀀스 만들기

타임라인을 사용하여 캐릭터가 특정 동작을 하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해 보세요. 타임라인에서 키프레임을 설정하여 이동, 회전 및 크기 변화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동적인 카메라 전환

시네머신을 활용하여 장면 전환 시 카메라의 각도를 변경하여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행동에 따라 카메라의 초점이 바뀌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비주얼 스크립팅을 통한 게임 로직 구현

비주얼 스크립팅을 이용하여 게임의 간단한 룰을 설정해 보세요. 예를 들어, 특정 오브젝트에 접근할 때 포인트가 증가하도록 하는 로직을 시각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게임 플레이 및 스토리텔링 기능 세트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창의적인 스토리와 시각적 요소를 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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