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프레임 디버거 이벤트 정보
이 문서는 Unity의 프레임 디버거 이벤트 정보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프레임 디버거는 렌더링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시각화하여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이벤트 정보 패널
프레임 디버거의 이벤트 정보 패널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합니다:
레이블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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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 타겟 선택자 | 여러 렌더 타겟으로 렌더링할 때 게임 뷰에 표시할 렌더 타겟을 지정합니다. |
컬러 채널 선택자 | 표시할 렌더 타겟의 컬러 채널을 지정합니다. |
레벨 | 흑백 강도를 제어하여 게임 뷰의 영역을 분리합니다. |
출력/메시 미리 보기 | 선택한 이벤트 출력 및 메시 지오메트리 미리 보기를 표시합니다. |
이벤트 프로퍼티 | 선택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
미리 보기
미리 보기 섹션은 두 개의 탭으로 나뉘며, Unity가 이벤트에서 렌더링한 메시 지오메트리의 미리 보기를 제공합니다:
레이블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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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보기 | Unity가 이벤트 중 렌더링한 메시 지오메트리의 미리 보기입니다. |
메시 이름 | 미리 보기에 있는 메시 에셋의 이름이며, 클릭 시 프로젝트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프로퍼티
이벤트 프로퍼티 섹션은 선택한 이벤트에 대한 다양한 프로퍼티와 값을 나열합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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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Target | 렌더 타겟의 이름입니다. |
Size | 렌더 타겟의 크기입니다. |
Format | 렌더 타겟에 대한 TextureFormat입니다. |
Draw Calls | 선택한 이벤트에서 Unity가 처리한 드로우 콜 수입니다. |
Vertices | 선택한 이벤트에서 Unity가 처리한 버텍스 수입니다. |
Indices | 선택한 이벤트에서 Unity가 처리한 인덱스 수입니다. |
키워드
이 섹션은 Unity가 렌더링 이벤트에서 사용한 활성화된 셰이더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프로퍼티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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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 셰이더 키워드의 이름입니다. |
Stage | Unity가 셰이더 키워드를 사용한 셰이더 단계입니다. 가능한 값은 vs, fs, gs, hs, ds입니다. |
Dynamic | 키워드가 동적인지 아닌지를 나타냅니다. |
활용 및 응용 예제
- Optimizing Draw Calls: 드로우 콜 수를 줄이기 위해 여러 물체를 배치하여 배치 드로우 콜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csharp // 예제: 여러 오브젝트를 하나의 배치로 결합하기 var combinedMesh = CombineMeshes(meshes); Graphics.DrawMesh(combinedMesh,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material, 0);
- Shader Property Adjustment: 셰이더 프로퍼티를 조정하여 렌더링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csharp // 예제: 셰이더 프로퍼티 설정 material.SetFloat("_Glossiness", 0.5f); material.SetColor("_Color", Color.red);
- Debugging Render Target Issues: 렌더 타겟과 컬러 채널을 조정하여 문제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csharp // 예제: 특정 렌더 타겟을 디버깅하는 메소드 void CheckRenderTarget(RenderTexture renderTarget) { // 렌더 타겟 내용을 검사 }
위의 정보는 Unity의 프레임 디버거를 사용하여 게임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각 섹션은 이해를 돕기 위한 요약이며, 추가적인 문서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