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커맨드 라인 인자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커맨드 라인 인자 사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를 실행할 때 다양한 인자들을 추가하여 프로젝트 생성, 빌드, 에셋 임포트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인자의 사용 방법과 예제를 확인해 보세요.
Unity 에디터 실행
Unity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각 운영 체제에 맞는 명령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운영 체제 | 명령어 |
---|---|
Windows | "C:\Program Files\Unity\Hub\Editor\<version>\Editor\Unity.exe" -projectPath "<project path>" |
macOS | /Applications/Unity/Hub/Editor/<version>/Unity.app/Contents/MacOS/Unity -projectPath <project path> |
Linux | /Applications/Unity/Hub/Editor/<version>/Unity.app/Contents/Linux/Unity -projectPath <project path> |
참고: 위 명령어는 Unity Hub를 통해 설치된 기본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다른 경로에 설치된 경우 수정해야 합니다.
주요 커맨드 라인 인자
다음은 Unity 에디터의 인자 목록입니다.
인자 | 설명 |
---|---|
-createProject <pathname> |
지정된 경로에 빈 프로젝트 생성 |
-disable-assembly-updater <assembly1 assembly2> |
특정 어셈블리 업데이트 비활성화 |
-executeMethod <ClassName.MethodName> |
프로젝트 로드 시 정적 메서드 실행 |
-importPackage <pathname> |
에셋 패키지를 임포트 |
-exportPackage <exportAssetPath1 ... exportFileName> |
패키지를 익스포트 |
-projectPath <pathname> |
지정된 경로의 프로젝트 열기 |
-quit |
Unity 에디터 종료 |
-batchmode |
배치 모드로 Unity 실행, 자동화 작업에 유용 |
예제
다음은 배치 모드에서 유니티를 실행하고 특정 메서드를 호출하는 예제입니다.
using UnityEditor;
class MyEditorScript
{
static void PerformBuild()
{
BuildPlayerOptions buildPlayerOptions = new BuildPlayerOptions();
buildPlayerOptions.scenes = new[] { "Assets/Scene1.unity", "Assets/Scene2.unity" };
BuildPipeline.BuildPlayer(buildPlayerOptions);
}
}
이 스크립트에서 MyEditorScript.PerformBuild
메서드를 호출하기 위해 다음 커맨드를 사용합니다.
운영 체제 | 예제 명령어 |
---|---|
Windows | "C:\Program Files\Unity\Editor\Unity.exe" -quit -batchmode -projectPath "C:\Users\UserName\Documents\MyProject" -executeMethod MyEditorScript.PerformBuild |
macOS | /Applications/Unity/Unity.app/Contents/MacOS/Unity -quit -batchmode -projectPath ~/UnityProjects/MyProject -executeMethod MyEditorScript.PerformBuild |
추가 인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인자도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자 | 설명 |
---|---|
-logFile <pathname> |
로그 파일 작성 위치 설정 |
-noUpm |
Unity 패키지 관리 비활성화 |
-force-d3d11 |
Direct3D 11 사용 강제 (Windows 전용) |
-profiler-enable |
플레이어 시작 시 프로파일링 활성화 |
결론
Unity의 커맨드 라인 인자 사용법을 이해하면 자동화 빌드 및 테스트를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인자의 설명과 예제를 참고하여 필요한 작업을 수행해 보세요. 더 많은 기능과 활용법에 대해서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