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Unity의 .NET 프로파일 지원
Unity는 두 가지 .NET 프로파일을 지원합니다: - .NET Standard - .NET Framework
각 프로파일은 C# 코드가 .NET 클래스 라이브러리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서로 다른 API 세트를 제공합니다.
API 호환성 수준 설정
프로젝트의 API 호환성 수준을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Unity 메뉴에서 Edit
를 클릭합니다. 2. Project Settings
를 선택한 후, Player
를 클릭합니다. 3. Other settings
섹션에서 Api Compatibility Level
을 원하는 값으로 설정합니다.
설정 | .NET Standard | .NET Framework |
---|---|---|
지원 | 완전 지원 | 제한적 지원 |
현재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 | 특정 플랫폼에서만 지원 |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
-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이 필요한 경우: API 호환성 수준을
.NET Standard
로 설정해 주세요. .NET Standard
프로파일은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됩니다.
관리되는 플러그인
관리되는 플러그인은 Unity 외부에서 관리되고, DLL로 컴파일되는 .NET 어셈블리입니다.
Managed plug-in compilation target | API Compatibility Level |
---|---|
.NET Standard 2.1 | 지원됨 |
.NET 4.x | 지원됨 |
.NET Standard (모든 버전) | 지원됨 |
.NET Framework (모든 버전) | 제한적 지원 |
.NET Core (모든 버전) | 지원되지 않음 |
다양한 개념과 설정을 이해하기 위해 아래 예제를 참조하세요.
예제: API Compatibility Level 변경하기
C# 코드를 작성할 때 올바른 API 호환성 수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Unity에서 API 호환성 수준을 .NET Standard
로 설정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 API 호환성 수준 체크
#if NET_STANDARD
// .NET Standard API 사용
Console.WriteLine("현재 .NET Standard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lse
// .NET Framework API 사용
Console.WriteLine("현재 .NET Framework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ndif
예제: 관리되는 플러그인 만들기
관리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 Unity 프로젝트에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 외부 플러그인 호출 예제
public class ExternalPlugin
{
public void Execute()
{
Debug.Log("외부 플러그인이 호출되었습니다.");
}
}
결론
위의 내용은 Unity의 스크립팅 API 및 .NET 프로파일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입니다. 이러한 개념을 잘 이해하면 Unity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사용법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Unity 공식 문서나 커뮤니티 포럼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