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Unity의 .NET 프로파일 지원

Unity는 두 가지 .NET 프로파일을 지원합니다: - .NET Standard - .NET Framework

각 프로파일은 C# 코드가 .NET 클래스 라이브러리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서로 다른 API 세트를 제공합니다.

API 호환성 수준 설정

프로젝트의 API 호환성 수준을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Unity 메뉴에서 Edit를 클릭합니다. 2. Project Settings를 선택한 후, Player를 클릭합니다. 3. Other settings 섹션에서 Api Compatibility Level을 원하는 값으로 설정합니다.

설정 .NET Standard .NET Framework
지원 완전 지원 제한적 지원
현재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 특정 플랫폼에서만 지원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

  •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이 필요한 경우: API 호환성 수준을 .NET Standard로 설정해 주세요.
  • .NET Standard 프로파일은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됩니다.

관리되는 플러그인

관리되는 플러그인은 Unity 외부에서 관리되고, DLL로 컴파일되는 .NET 어셈블리입니다.

Managed plug-in compilation target API Compatibility Level
.NET Standard 2.1 지원됨
.NET 4.x 지원됨
.NET Standard (모든 버전) 지원됨
.NET Framework (모든 버전) 제한적 지원
.NET Core (모든 버전) 지원되지 않음

다양한 개념과 설정을 이해하기 위해 아래 예제를 참조하세요.

예제: API Compatibility Level 변경하기

C# 코드를 작성할 때 올바른 API 호환성 수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Unity에서 API 호환성 수준을 .NET Standard로 설정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 API 호환성 수준 체크
#if NET_STANDARD
// .NET Standard API 사용
Console.WriteLine("현재 .NET Standard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lse
// .NET Framework API 사용
Console.WriteLine("현재 .NET Framework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ndif

예제: 관리되는 플러그인 만들기

관리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 Unity 프로젝트에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 외부 플러그인 호출 예제
public class ExternalPlugin
{
    public void Execute()
    {
        Debug.Log("외부 플러그인이 호출되었습니다.");
    }
}

결론

위의 내용은 Unity의 스크립팅 API 및 .NET 프로파일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입니다. 이러한 개념을 잘 이해하면 Unity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사용법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Unity 공식 문서나 커뮤니티 포럼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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