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씬 뷰 오버레이 사용법
이 가이드는 Unity의 씬 뷰에서 오버레이를 표시하거나 숨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버레이는 씬 뷰에서 다양한 시각적 도구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버레이를 적절히 사용하면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씬 뷰 오버레이 표시 및 숨기기
씬 뷰에서 오버레이를 표시하거나 숨기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커서 위치에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 Overlays 메뉴에서 표시하거나 숨기고 싶은 오버레이를 선택합니다.
- 선택한 오버레이는 옆에 눈 아이콘이 표시되며, 숨긴 경우 이 아이콘에 선이 그어집니다.
추가 팁:
- Overlays 메뉴에서 오버레이의 이름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씬 뷰에서 해당 오버레이의 위치가 강조 표시됩니다. 이는 오버레이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모든 오버레이 숨기기
씬 뷰에서 모든 오버레이를 숨기고 싶을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씬 뷰에서 ` 키를 눌러 커서 위치에 Overlays 메뉴를 표시합니다.
- Overlays 메뉴에서 Overlays 체크박스를 선택 해제합니다.
유용한 단축키:
- Shift + ` 키를 눌러 씬 뷰에서 모든 오버레이를 숨기거나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 설정 관리
오버레이 설정을 생성 및 관리하여 힘들게 다루던 오버레이들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오버레이 설정은 자주 사용하는 도구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활용 사례:
- 게임 개발: 게임 오브젝트의 배치를 조정하며, 해당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콜리전, 리지드바디 등)를 확인할 때 유용합니다.
- 환경 디자인: 오버레이를 사용하여 뷰포트에서 직접 환경 요소의 시각적 매개변수를 조정합니다.
추가 자료
제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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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레이 | 씬 뷰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오버레이의 목록입니다. |
오버레이 설정 생성 및 관리 | 사용자 정의 오버레이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
기본 씬 뷰 오버레이 레퍼런스 | 제공되는 기본 오버레이의 기능 및 용도에 대한 설명입니다. |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이 문서는 Unity의 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nity의 매뉴얼을 참고하여 다양한 기능을 실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