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버전
- 이 문서는 Unity 버전 2022.3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기능 세트
엔지니어링 기능 세트는 다음과 같은 도구와 패키지를 포함합니다:
- C# 통합 개발 환경(IDE)
- 유닛 테스트
- 코드 커버리지
- 성능 분석
시작하기
Unity는 여러 IDE를 지원합니다. 다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Visual Studio (Windows, macOS) - Visual Studio Code (Windows, macOS, Linux) - JetBrains Rider (Windows, macOS, Linux)
IDE를 선택하는 방법: 1. Unity 에디터에서 Edit > Preferences로 이동합니다. 2. External Tools를 클릭합니다. 3. External Script Editor에서 원하는 IDE를 선택합니다.
테스트 프레임워크
Unity 테스트 프레임워크(UTF)는 코드의 테스트를 가능하게 합니다. 편집 모드와 플레이 모드에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타겟 플랫폼에서도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UTF에 접근하는 방법: - Window > General > Test Runner로 이동합니다.
프로파일 분석기
프로파일 분석기는 Unity 프로파일러에서 수집한 프레임과 마커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이해를 돕습니다. 두 데이터 세트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파일 분석기 창을 여는 방법: - Window > Analysis > Profile Analyzer로 이동합니다.
코드 커버리지
테스트 러너와 함께 코드 커버리지 패키지를 사용하면 테스트의 커버리지 정보를 수집하고 볼 수 있습니다. 코드 커버리지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테스트를 실행하면 어떤 코드 라인이 실행되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코드 커버리지 창을 여는 방법: - Window > Analysis > Code Coverage로 이동합니다.
에디터 코루틴
에디터 코루틴 패키지를 통해 에디터 내에서 iterator 메서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MonoBehaviour 스크립트 내에서 코루틴을 처리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패키지 목록
| 패키지 이름 | 설명 |
|---|---|
| Visual Studio 에디터 | Visual Studio와의 통합을 지원 |
| Visual Studio 코드 | 경량 IDE, 여러 플랫폼 지원 |
| JetBrains Rider | JetBrains의 유니티 전용 IDE |
| 테스트 프레임워크 | 유닛 테스트 및 자동화 지원 |
| 프로파일 분석기 | 성능 분석 도구 |
| 코드 커버리지 | 테스트 커버리지 데이터 수집 |
| 에디터 코루틴 | 에디터 내에서 코루틴 실행 지원 |
관련 자료
- Unity 테스트 프레임워크 개요
- 프로파일 분석기 개요
- 코드 커버리지 개요
- 에디터 코루틴 개요
추가 정보
향후 예정된 기능에 대한 정보는 엔지니어링 로드맵을 참조하십시오. Unity Technologies에 대한 저작권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