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Unity 설치 및 설정

Unity 다운로드 어시스턴트 사용하기

Unity를 오프라인으로 설치할 때는 Unity Download Assista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필요한 모든 파일을 미리 다운로드하고 같은 설치를 다른 컴퓨터에서 반복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준비 단계

  1. Unity Download Assistant를 실행하여 Unity를 일반적인 방식으로 하나의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2. 이 컴퓨터에는 충분한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에서 "Custom"을 선택하고 파일을 다운로드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4. 파일 관리자에서 지정한 경로로 이동하여 .sh 또는 .bat 파일을 확인합니다.
단계 설명
1 Unity Download Assistant 실행
2 Custom 위치 선택
3 다운로드한 파일 확인

다른 컴퓨터에 Unity 배포하기

Windows에서 배포하기

  1. 전체 폴더를 대상으로 하는 Windows PC로 복사합니다.
  2. 제공된 .bat 파일을 실행합니다.
  3.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프롬프트를 피하기 위해, install.bat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4. CMD 실행방법: Start 메뉴에서 cmd.exe 검색 → 우클릭하여 "Run as administrator" 선택.
  5. 스크립트가 위치한 폴더로 이동합니다. (예: cd C:\\Users\\[YourName]\\Download\\UnityPackages)

Mac에서 배포하기

  1. 전체 폴더를 대상 Mac OS X 컴퓨터로 복사합니다.
  2. 제공된 .sh 파일을 실행합니다.
  3. Terminal을 열고 sudo install.sh 명령어 입력.
  4. 스크립트가 위치한 폴더로 이동합니다. (예: cd ~/Downloads/UnityPackages)
운영체제 단계
Windows 전체 폴더 복사 → .bat 실행
Mac 전체 폴더 복사 → .sh 실행

라이선스 및 활성화

Unity를 설치한 후, 각 컴퓨터마다 위의 지침을 필요한 만큼 반복할 수 있습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Unity에서의 기본 스크립팅 예시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아래는 간단한 스크립트를 만드는 예시입니다.

  1. 오브젝트 이동 스크립트: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3D 오브젝트를 좌우로 이동하는 코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Object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moveHorizontal, 0.0f, 0.0f);
        transform.Translate(movement);
    }
}
  1. 오디오 재생 스크립트: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오디오를 재생하는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Audio : MonoBehaviour
{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CompareTag("Player"))
        {
            audioSource.Play();
        }
    }
}

이러한 예제는 Unity에서 스크립ting 기능을 활용하는 데 유용합니다. 다양한 게임 상황에 맞춰 각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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