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씬 뷰 오버레이 가이드
개요
Unity의 씬 뷰에서 오버레이는 다양한 도구와 설정을 시각적으로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씬 뷰 오버레이를 사용하는 방법과 각 오버레이의 목적에 대해 설명합니다.
씬 뷰 오버레이 표시
씬 뷰 오버레이를 표시하려면 ` 키를 눌러 Overlays 메뉴를 호출합니다. 기본적으로 씬 뷰에는 여러 가지 오버레이가 활성화되어 있어 작업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오버레이 설명
오버레이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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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Tools | 툴 컨텍스트를 선택하고 Transform 툴과 사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 툴을 사용할 때 필요합니다. |
B: Tool Settings | 선택한 툴의 설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Transform 툴을 선택했을 때 기즈모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C: Grid and Snap | 게임 오브젝트가 그리드에 스냅되는 방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D: View Options | 씬 뷰의 조명 및 오디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씬 뷰에만 영향을 미치고 게임 빌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E: Orientation | 씬 카메라의 방향을 확인하고 시야각 및 투사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오버레이 설정 복원
기본 오버레이 설정을 복원하려면 Overlays 메뉴에서 "Default 오버레이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툴 사용 최적화: 툴 오버레이를 활용하여 자주 사용하는 툴을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ransform 툴과 Rotation 툴 간 전환이 용이합니다.
- 게임 오브젝트 배치: Grid and Snap 오버레이를 통해 게임 오브젝트를 정확한 위치에 배치하여 정렬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뷰 옵션 설정: View Options를 사용하여 조명과 오디오 옵션을 실험하며 씬의 분위기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컷신 연출: Orientation 오버레이로 카메라의 방향을 조정하여 컷신 연출 시 원하는 시각적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 자료는 Unity의 씬 뷰 오버레이 사용 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설정을 실험하여 작업 흐름을 개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