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LSS 가이드

개요

NVIDIA 딥 러닝 슈퍼 샘플링(DLSS)은 AI를 활용하여 그래픽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렌더링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다음과 같은 목적에 사용됩니다:

  • 높은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에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실행
  •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성능 및 품질 향상

DLSS는 특정 성능 문제를 해결하여 게임의 부정적인 효과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DLSS 요구 사항 및 호환성

하드웨어 요구 사항

  • DLSS를 실행하려면 NVIDIA GPU가 필요합니다.
  • 드라이버와 관련된 요구 사항은 NVIDIA 공식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렌더 파이프라인 호환성

렌더 파이프라인 DLSS 지원 여부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 지원 안 됨 (1)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URP) 지원 안 됨 (1)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HDRP) 지원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SRP) 지원 안 됨 (1)

참고: DLSS를 지원하는 유일한 렌더 파이프라인은 HDRP입니다.

지원되는 플랫폼

DLSS는 다음 플랫폼에서 지원됩니다:

  • Windows 64비트의 DirectX 11
  • Windows 64비트의 DirectX 12
  • Windows 64비트의 Vulkan

Metal, Linux 및 기타 플랫폼에서는 DLSS가 지원되지 않으며, Windows 프로젝트는 x86_64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빌드해야 합니다.

DLSS 사용법

HDRP에서 DLSS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별도로 제공되는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품질 모드

DLSS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품질 모드를 제공합니다:

모드 설명
Auto 현재 해상도에 적합한 DLSS 모드를 선택
Balance 성능과 이미지 품질의 균형 유지
Quality 이미지 품질 강조
Performance 성능의 강조
Ultra Performance 최저 이미지 품질로 최고의 성능 제공

Ultra Performance 모드는 8K 해상도(7680 x 4320 픽셀)에서만 적합합니다.

활용 예제

  1. VR 게임에서의 성능 향상
  2. DLSS를 통해 VR 애플리케이션은 더 높은 프레임 속도로 실행되어 몰입감을 개선합니다.
  3. 고해상도 그래픽스
  4. DLSS를 사용하여 높은 해상도의 그래픽스를 구현하면, 디테일을 유지하면서도 그래픽 성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5. UI 요소 최적화
  6. DLSS를 활용하여 UI 요소를 선명하게 유지하면서도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론

NVIDIA DLSS는 Unity 내에서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의 그래픽 품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위의 정보를 바탕으로 DLSS를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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