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LSS 가이드
개요
NVIDIA 딥 러닝 슈퍼 샘플링(DLSS)은 AI를 활용하여 그래픽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렌더링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다음과 같은 목적에 사용됩니다:
- 높은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에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실행
-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성능 및 품질 향상
DLSS는 특정 성능 문제를 해결하여 게임의 부정적인 효과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DLSS 요구 사항 및 호환성
하드웨어 요구 사항
- DLSS를 실행하려면 NVIDIA GPU가 필요합니다.
- 드라이버와 관련된 요구 사항은 NVIDIA 공식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렌더 파이프라인 호환성
렌더 파이프라인 | DLSS 지원 여부 |
---|---|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 | 지원 안 됨 (1) |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URP) | 지원 안 됨 (1) |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HDRP) | 지원 |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SRP) | 지원 안 됨 (1) |
참고: DLSS를 지원하는 유일한 렌더 파이프라인은 HDRP입니다.
지원되는 플랫폼
DLSS는 다음 플랫폼에서 지원됩니다:
- Windows 64비트의 DirectX 11
- Windows 64비트의 DirectX 12
- Windows 64비트의 Vulkan
Metal, Linux 및 기타 플랫폼에서는 DLSS가 지원되지 않으며, Windows 프로젝트는 x86_64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빌드해야 합니다.
DLSS 사용법
HDRP에서 DLSS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별도로 제공되는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품질 모드
DLSS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품질 모드를 제공합니다:
모드 | 설명 |
---|---|
Auto | 현재 해상도에 적합한 DLSS 모드를 선택 |
Balance | 성능과 이미지 품질의 균형 유지 |
Quality | 이미지 품질 강조 |
Performance | 성능의 강조 |
Ultra Performance | 최저 이미지 품질로 최고의 성능 제공 |
Ultra Performance 모드는 8K 해상도(7680 x 4320 픽셀)에서만 적합합니다.
활용 예제
- VR 게임에서의 성능 향상
- DLSS를 통해 VR 애플리케이션은 더 높은 프레임 속도로 실행되어 몰입감을 개선합니다.
- 고해상도 그래픽스
- DLSS를 사용하여 높은 해상도의 그래픽스를 구현하면, 디테일을 유지하면서도 그래픽 성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UI 요소 최적화
- DLSS를 활용하여 UI 요소를 선명하게 유지하면서도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론
NVIDIA DLSS는 Unity 내에서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의 그래픽 품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위의 정보를 바탕으로 DLSS를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