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전용 서버 플레이어 설정 매뉴얼

이 문서는 Unity의 전용 서버(player) 설정을 간단하게 안내합니다. 또한 여러 설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와 예제를 제공하겠습니다.

전용 서버 플레이어 설정 개요

전용 서버의 설정은 데스크톱 타겟 플레이어 설정의 일부로, Other Settings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도표는 주요 설정 항목과 그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설정 설명
Scripting Backend 사용 가능한 스크립팅 백엔드를 선택합니다. Mono와 IL2CPP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I Compatibility Level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NET API를 선택합니다.
IL2CPP Code Generation IL2CPP 코드 생성을 관리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C++ Compiler Configuration IL2CPP 생성 코드를 컴파일할 때 사용되는 C++ 컴파일러 설정을 선택합니다.
Unity의 Stacktrace Information 스택 추적에 포함할 정보를 선택합니다.
Allow downloads over HTTP HTTP를 통한 콘텐츠 다운로드 허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Target minimum macOS version 지원되는 최소 macOS 버전을 지정합니다.
Shader precision model 셰이더에서 사용된 샘플러의 기본 정밀도를 선택합니다.
Scripting Define Symbols 커스텀 컴파일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Enable Dedicated Server optimizations 전용 서버 빌드에 대한 추가 최적화를 수행합니다.

설정 설명 및 활용

  1. Scripting Backend
  2. Mono: C# 코드를 CIL로 컴파일 후 .NET 런타임에서 실행합니다.
  3. IL2CPP: C# 코드를 CIL로 컴파일한 후 C++로 변환하여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합니다.

예제: IL2CPP를 선택하면 성능이 향상될 수 있지만 빌드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1. API Compatibility Level
  2. .NET Framework.NET Standar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NET Framework를 사용할 경우, 더 많은 API를 사용할 수 있지만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제: 타사 라이브러리와의 호환성이 필요한 경우 이 옵션을 조정해야 합니다.

  1. IL2CPP Code Generation
  2. Faster runtime: 런타임 성능에 최적화된 코드를 생성합니다.
  3. Faster (smaller) builds: 빌드 크기와 반복에 최적화하여 더 작은 빌드를 생성합니다.

예제: 런타임 성능이 중요한 경우 Faster runtime을 선택합니다.

  1. Allow downloads over HTTP
  2. HTTP를 통한 다운로드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진행하지 않음입니다.

예제: 개발 중이거나 빠르게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Allowed in Development Build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Shader precision model
  2. 이 항목에서는 셰이더의 샘플러 정밀도를 조정하여 그래픽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제: 필요에 따라 낮은 정밀도의 셰이더를 선택하여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리소스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전용 서버 설정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설정을 조정하여 보다 효율적인 게임 서버 개발에 기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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