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전용 서버 플레이어 설정 매뉴얼
이 문서는 Unity의 전용 서버(player) 설정을 간단하게 안내합니다. 또한 여러 설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와 예제를 제공하겠습니다.
전용 서버 플레이어 설정 개요
전용 서버의 설정은 데스크톱 타겟 플레이어 설정의 일부로, Other Settings
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도표는 주요 설정 항목과 그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설정 | 설명 |
---|---|
Scripting Backend | 사용 가능한 스크립팅 백엔드를 선택합니다. Mono와 IL2CPP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API Compatibility Level |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NET API를 선택합니다. |
IL2CPP Code Generation | IL2CPP 코드 생성을 관리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
C++ Compiler Configuration | IL2CPP 생성 코드를 컴파일할 때 사용되는 C++ 컴파일러 설정을 선택합니다. |
Unity의 Stacktrace Information | 스택 추적에 포함할 정보를 선택합니다. |
Allow downloads over HTTP | HTTP를 통한 콘텐츠 다운로드 허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
Target minimum macOS version | 지원되는 최소 macOS 버전을 지정합니다. |
Shader precision model | 셰이더에서 사용된 샘플러의 기본 정밀도를 선택합니다. |
Scripting Define Symbols | 커스텀 컴파일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
Enable Dedicated Server optimizations | 전용 서버 빌드에 대한 추가 최적화를 수행합니다. |
설정 설명 및 활용
- Scripting Backend
- Mono: C# 코드를 CIL로 컴파일 후 .NET 런타임에서 실행합니다.
- IL2CPP: C# 코드를 CIL로 컴파일한 후 C++로 변환하여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합니다.
예제: IL2CPP를 선택하면 성능이 향상될 수 있지만 빌드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API Compatibility Level
.NET Framework
와.NET Standard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NET Framework
를 사용할 경우, 더 많은 API를 사용할 수 있지만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제: 타사 라이브러리와의 호환성이 필요한 경우 이 옵션을 조정해야 합니다.
- IL2CPP Code Generation
- Faster runtime: 런타임 성능에 최적화된 코드를 생성합니다.
- Faster (smaller) builds: 빌드 크기와 반복에 최적화하여 더 작은 빌드를 생성합니다.
예제: 런타임 성능이 중요한 경우 Faster runtime을 선택합니다.
- Allow downloads over HTTP
- HTTP를 통한 다운로드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진행하지 않음입니다.
예제: 개발 중이거나 빠르게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Allowed in Development Build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hader precision model
- 이 항목에서는 셰이더의 샘플러 정밀도를 조정하여 그래픽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제: 필요에 따라 낮은 정밀도의 셰이더를 선택하여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리소스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전용 서버 설정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설정을 조정하여 보다 효율적인 게임 서버 개발에 기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