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전용 서버 가이드

개요

전용 서버는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최적화된 컴퓨터입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의 전용 서버 설정 및 활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전용 서버 빌드 타겟

전용 서버 빌드는 다음 세 가지 운영 체제에서 최적화됩니다: - Linux - macOS - Windows

빌드 타겟의 장점

  • CPU, 메모리, 디스크 공간 요구 사항 감소
  • 헤드리스 서버 프로세스를 위한 불필요한 에셋 및 코드 제거
  • 서버 빌드를 위한 최적화된 리소스 관리

서버 리소스 관리

서버 빌드에는 여러 아티팩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오디오 파일 - 텍스처 - 메시 - 셰이더

특히 멀티플레이어 컨텍스트에서는 렌더링 및 에셋 관리 프로세스가 필요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용 서버 빌드는 이러한 리소스를 최소화하여 서버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추가 리소스

활용 및 응용 예제

서버 애플리케이션 시작하기

전용 서버를 시작하는 기본적인 코드 예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erverStar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서버 시작 로직
        Debug.Log("서버가 시작되었습니다.");
    }
}

클라이언트와의 연결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기본 연결 코드 예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Networking;

public class ServerConnec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NetworkServer.Listen(7777);
        Debug.Log("서버가 7777 포트에서 청취합니다.");
    }
}

요약

이 가이드는 Unity 전용 서버의 개념과 빌드 타겟의 중요성을 설명했습니다. 서버의 리소스 관리를 통해 최적화된 성능을 달성할 수 있으며, 위의 예제를 통해 기본적인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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