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전용 서버 빌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전용 서버 빌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전용 서버 빌드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의 온라인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전용 서버 빌드 생성 방법

전용 서버 빌드는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Unity 에디터 사용자 인터페이스
  2. 스크립팅
  3. 커맨드 라인

1. Unity 에디터를 통한 전용 서버 빌드 생성

Unity 에디터를 사용하여 전용 서버 빌드를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단계 설명
1 Unity 에디터에서 File 메뉴를 클릭합니다.
2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
3 Dedicated Server 옵션을 선택합니다.
4 필요에 따라 전용 서버 빌드 지원 추가 모듈을 설치합니다.
팁: 플레이어 설정을 통해 전용 서버 빌드를 보다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스크립트를 통한 전용 서버 빌드 생성

스크립트로 전용 서버 빌드를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buildPlayerOptions 객체를 설정해야 합니다:

코드 설명 코드 스니펫
빌드 타겟 설정 buildPlayerOptions.target = BuildTarget.StandaloneWindows;
서브타겟 설정 buildPlayerOptions.subtarget = (int)StandaloneBuildSubtarget.Server;

3. 커맨드 라인을 통한 전용 서버 빌드 생성

커맨드 라인을 사용하여 전용 서버 빌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령어 예시 설명
-buildTarget Linux64 빌드 타겟을 Linux 64비트로 설정
-standaloneBuildSubtarget Server 서브타겟을 서버로 설정

전용 서버 최적화

전용 서버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일반적인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버에서 사용할 리소스를 최소화합니다.
  • 네트워크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 필요 없는 기능은 비활성화합니다.

결론

Unity에서 전용 서버를 빌드하는 과정은 매우 유용하며, 정확한 설정을 통해 온라인 게임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서버를 구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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