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전용 서버 빌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전용 서버 빌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전용 서버 빌드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의 온라인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전용 서버 빌드 생성 방법
전용 서버 빌드는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Unity 에디터 사용자 인터페이스
- 스크립팅
- 커맨드 라인
1. Unity 에디터를 통한 전용 서버 빌드 생성
Unity 에디터를 사용하여 전용 서버 빌드를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단계 | 설명 |
---|---|
1 | Unity 에디터에서 File 메뉴를 클릭합니다. |
2 |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 |
3 | Dedicated Server 옵션을 선택합니다. |
4 | 필요에 따라 전용 서버 빌드 지원 추가 모듈을 설치합니다. |
팁: 플레이어 설정을 통해 전용 서버 빌드를 보다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스크립트를 통한 전용 서버 빌드 생성
스크립트로 전용 서버 빌드를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buildPlayerOptions
객체를 설정해야 합니다:
코드 설명 | 코드 스니펫 |
---|---|
빌드 타겟 설정 | buildPlayerOptions.target = BuildTarget.StandaloneWindows; |
서브타겟 설정 | buildPlayerOptions.subtarget = (int)StandaloneBuildSubtarget.Server; |
3. 커맨드 라인을 통한 전용 서버 빌드 생성
커맨드 라인을 사용하여 전용 서버 빌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령어 예시 | 설명 |
---|---|
-buildTarget Linux64 |
빌드 타겟을 Linux 64비트로 설정 |
-standaloneBuildSubtarget Server |
서브타겟을 서버로 설정 |
전용 서버 최적화
전용 서버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일반적인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버에서 사용할 리소스를 최소화합니다.
- 네트워크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 필요 없는 기능은 비활성화합니다.
결론
Unity에서 전용 서버를 빌드하는 과정은 매우 유용하며, 정확한 설정을 통해 온라인 게임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서버를 구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