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패키지 샘플 생성 및 관리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패키지를 만들고 샘플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산 폴더에 예제 코드와 다양한 자료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샘플 생성 개요

2019.1버전부터 Unity는 패키지에 샘플을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유용한 예시 코드와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샘플 추가 방법

패키지에 샘플을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파일 위치: 샘플 에셋 파일이나 예제 C# 코드 파일을 Samples로 시작하는 폴더 아래에 놓습니다.
  2. 구조 확인: 샘플 폴더의 각 하위 폴더는 하나의 샘플만 포함해야 합니다.
  3. 물결표 문자: 물결표 문자(~)가 있으면 Unity가 Samples~ 폴더의 내용을 무시합니다.
  4. 매니페스트 파일 수정: package.json 파일의 samples 배열 아래에 각 샘플에 대한 JSON 객체를 추가합니다.

샘플 파일 위치 구조 예시

MyPackage
  ├── package.json
  └── Samples~
        ├── SamplesHDRP
        │    ├── Textures
||
||
        │    └── Shader
        │          ├── Lit Texture Blend HDRP.ShaderGraph
        │          └── Lit Vertex Color HDRP.ShaderGraph
        └── SamplesStandard
        │    ├── Textures
||
||
        │    └── Shader
        │          ├── StandardTextureBlend.shader
        │          └── StandardVertexColor.shader
        └── SamplesUniversalRP
             ├── Textures
||
||
             └── Shader
                   ├── Lit Texture Blend URP.ShaderGraph
                   └── Lit Vertex Color URP.ShaderGraph

패키지 매니페스트에 샘플 포함

패키지 매니페스트인 package.json 파일에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샘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samples": [
        {
            "displayName": "HDRP Shaders",
            "description": "Contains sample shaders for the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path": "Samples~/SamplesHDRP"
        },
        {
            "displayName": "URP Shaders",
            "description": "Contains sample shaders for the Universal render pipeline",
            "path": "Samples~/SamplesUniversalRP"
        },
        {
            "displayName": "Standard RP Shaders",
            "description": "Contains sample shaders for the Standard render pipeline",
            "path": "Samples~/SamplesStandard"
        }
    ]
}

활용 예제

  • Shader 샘플 업데이트: 사용자는 SamplesHDRP 폴더 아래에 다양한 HDRP 샘플 셰이더를 추가하여 고해상도 렌더링 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텍스처 실험: SamplesStandard 폴더를 활용하여 기본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적합한 텍스처를 실험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렌더링 파이프라인 테스트: 패키지에 URP 샘플을 포함하여 다양한 렌더링 파이프라인에서의 성능과 외관을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패키지를 관리하고 샘플을 성공적으로 추가하는 데 필요한 기본 사항을 다룹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개발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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