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요약 및 활용 예제
패키지 및 기능 세트
커스텀 패키지 생성
Unity에서 커스텀 패키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음은 패키지 명명 규칙과 관련된 주요 사항입니다.
패키지 명명
패키지에는 두 가지 이름이 있습니다: 1. 공식 이름: Unity 패키지 관리자 명명 규칙을 따릅니다. 2. 표시 이름: 에디터에서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표시 이름
- 짧아야 하며, 패키지의 내용을 암시해야 함.
- 최대 50자여야 함 (에디터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214자 이하 가능).
- 허용되는 문자: 소문자, 숫자, 하이픈(-), 밑줄(_), 마침표(.).
공식 이름
<domain-name-extension>.<company-name>형식으로 시작해야 함 (예: com.example).- 중첩된 네임스페이스를 표현하기 위해 이름의 끝에 마침표를 추가함 (예: com.unity.2d.animation).
예시
- 두 개의 Unity 2D 패키지:
com.unity.2d.animationcom.unity.2d.ik- 커스텀 패키지 예시:
net.example.physics
명명 제한
- 패키지 이름에 회사 이름을 사용하도록 권장.
- 접두사로 "unity"를 사용하지 말 것.
주의사항
- 이러한 명명 제한은 패키지 이름 자체에만 해당되며, 코드의 네임스페이스와 일치할 필요 없음.
- 예를 들어, 패키지 이름이
net.example.3d.base인 경우, 네임스페이스를Project3dBase로 사용 가능.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오브젝트 패키지
- 공식 이름:
com.example.gameobjects - 표시 이름:
Game Objects Package - 패키지에 다양한 게임 오브젝트 유형 포함.
예제 2: 유니티 물리엔진 패키지
- 공식 이름:
com.example.physics - 표시 이름:
Custom Physics - 물리 효과를 위한 다양한 스크립트 제공.
마무리
이 문서는 Unity에서 커스텀 패키지를 생성할 때 지켜야 할 규칙과 예를 설명합니다. 적절한 명명 규칙을 준수함으로써 패키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에게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Unity 패키지를 활용하여 프로젝트의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