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요약 및 활용 예제

패키지 및 기능 세트

커스텀 패키지 생성

Unity에서 커스텀 패키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음은 패키지 명명 규칙과 관련된 주요 사항입니다.

패키지 명명

패키지에는 두 가지 이름이 있습니다: 1. 공식 이름: Unity 패키지 관리자 명명 규칙을 따릅니다. 2. 표시 이름: 에디터에서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표시 이름

  • 짧아야 하며, 패키지의 내용을 암시해야 함.
  • 최대 50자여야 함 (에디터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214자 이하 가능).
  • 허용되는 문자: 소문자, 숫자, 하이픈(-), 밑줄(_), 마침표(.).

공식 이름

  • <domain-name-extension>.<company-name> 형식으로 시작해야 함 (예: com.example).
  • 중첩된 네임스페이스를 표현하기 위해 이름의 끝에 마침표를 추가함 (예: com.unity.2d.animation).

예시

  • 두 개의 Unity 2D 패키지:
  • com.unity.2d.animation
  • com.unity.2d.ik
  • 커스텀 패키지 예시:
  • net.example.physics

명명 제한

  • 패키지 이름에 회사 이름을 사용하도록 권장.
  • 접두사로 "unity"를 사용하지 말 것.

주의사항

  • 이러한 명명 제한은 패키지 이름 자체에만 해당되며, 코드의 네임스페이스와 일치할 필요 없음.
  • 예를 들어, 패키지 이름이 net.example.3d.base인 경우, 네임스페이스를 Project3dBase로 사용 가능.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오브젝트 패키지

  • 공식 이름: com.example.gameobjects
  • 표시 이름: Game Objects Package
  • 패키지에 다양한 게임 오브젝트 유형 포함.

예제 2: 유니티 물리엔진 패키지

  • 공식 이름: com.example.physics
  • 표시 이름: Custom Physics
  • 물리 효과를 위한 다양한 스크립트 제공.

마무리

이 문서는 Unity에서 커스텀 패키지를 생성할 때 지켜야 할 규칙과 예를 설명합니다. 적절한 명명 규칙을 준수함으로써 패키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에게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Unity 패키지를 활용하여 프로젝트의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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