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소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서로, Unity의 다양한 버전에서의 기능 및 사용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강력한 엔진으로, 스크립트를 통해 개발자가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라이센스 및 법적 요구 사항
Unity에서 제공하는 패키지와 기능을 사용할 때, 각 패키지의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각 패키지에는 특정 라이센스가 있으며, 해당 라이센스에 따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예시: Unity Timeline 패키지
- 저작권: Unity Timeline copyright © 2017-2019 Unity Technologies ApS
- 라이센스: Unity 컴패니언 라이선스
- 소프트웨어는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 없이 제공됨.
타사 소프트웨어 사용
패키지에 타사 요소가 포함된 경우, Third Party Notices.md 파일에 해당 라이센스를 명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 컴포넌트 이름 | 라이선스 타입 | 라이선스 세부 정보 |
|---|---|---|
| Semver | MIT | SemVer 라이선스 |
| MyComponent | MyLicense | MyComponent 라이선스 |
패키지 문서화
모든 패키지는 적절하게 문서화되어야 하며, 각 라이선스에 대한 적절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Unity 스크립팅 API 활용 예제
1. 간단한 스크립트 생성
다음은 Unity에서 GameObject를 생성하고, 위치를 설정하는 간단한 스크립트의 예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impleObjec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newObject = new GameObject("MyObject");
newObjec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0, 0);
}
}
2. 사용자 입력 처리
Unity에서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nputHandler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Debug.Log("Space key was pressed!");
}
}
}
3. 충돌 감지
게임 오브젝트 간의 충돌을 감지하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lisionDetector : MonoBehaviour
{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Debug.Log("Collided with " + collision.gameObject.name);
}
}
결론
Unity의 스크립팅 API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는 각 패키지의 법적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서와 예제들은 Unity의 기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