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패키지 문서화 가이드

Unity에서 패키지를 문서화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문서를 통해 패키지 문서화의 구조, 작성 방법 및 몇 가지 예제를 제공하겠습니다.

문서 구조

패키지 문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구조를 가집니다:

섹션 설명
개요 패키지에 관한 간단하고 고수준의 설명을 제공합니다.
패키지 콘텐츠 중요한 파일의 위치를 알려주는 섹션입니다.
설치 지침 패키지 설치 방법을 안내합니다.
요구 사항 패키지와 호환되는 Unity 에디터 버전 및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설명합니다.
제한 사항 패키지에 알려진 제한 사항을 나열합니다.
워크플로 사용자가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고급 항목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정보나 세부 사항을 제공합니다.
레퍼런스 사용자 인터페이스 속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샘플 샘플 파일 사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튜토리얼 복잡한 절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문서 작성 팁

  • 개요 제공: 패키지의 기본 기능과 검토할 중요 사항을 처음에 명확하게 언급합니다.
  • 파일 구조 정리: 사용자가 샘플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패키지 콘텐츠를 정리합니다.
  • 이미지 사용: 스크린샷이나 그림을 사용하여 설명을 보강하고 이해를 돕습니다.
  • 단계별 지침 사용: 튜토리얼에서 단계적 설명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Markdown 포맷 활용: 문서를 Markdown 포맷으로 작성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쉽게 호환되도록 합니다.

코드 스니펫 예제

문서화할 경우 코드 스니펫은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S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Hello, Unity!");
    }
}

이 코드는 Unity의 MonoBehaviour를 상속하여 시작할 때 "Hello, Unity!" 메시지를 로그에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문서 포맷

마지막으로, Markdown 파일은 패키지의 루트 폴더에 위치하며, 사용자가 Unity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문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체 웹사이트에서 문서를 호스팅하고 싶다면 package.json 파일의 documentationUrl 속성을 설정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요약

Unity의 패키지 문서화는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문서의 구조를 잘 갖추고, 사용자가 원활하게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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