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쿠키 생성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에서 쿠키를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쿠키는 광원의 형태를 정의하는 데 사용되며, 그레이스케일 텍스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쿠키란?

쿠키는 알파 채널의 데이터만을 사용하여 빛의 경로를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유저는 점광원 또는 방향광원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텍스처의 밝기를 알파로 변환하여 사용되며, 색상은 정의할 수 없습니다.

쿠키 생성 과정

  1. 그레이스케일 텍스처 생성
  2.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 편집기에서 그레이스케일 텍스처를 생성합니다.
  3. 점광원과 함께 사용할 경우 텍스처를 큐브맵으로 설정합니다.
  4. Unity로 임포트
  5. 생성한 텍스처를 Unity 프로젝트의 Asset 폴더에 배치하여 임포트합니다.
  6. 임포트 설정 조정
  7. 프로젝트 뷰에서 텍스처 에셋을 선택하고 인스펙터에서 설정 값을 조정합니다. |설정 항목|값| |---|---| |Texture Type|Cookie| |Light Type|점광원 또는 방향광원 선택| |Alpha Source|From Gray Scale|
  8. 변경사항 적용
  9. 인스펙터 하단에서 Apply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적용합니다.

쿠키의 픽셀 값은 완전 투명과 불투명을 포함하여 여러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조명 효과를 다양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실내 조명 효과: 실내에서 빛이 특정 물체에 의해 차단되는 효과를 만들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여 먼지와 같은 미세 입자의 효과를 추가합니다.
  • 자동차 헤드라이트: 자동차의 헤드라이트에서 생기는 커스틱 효과를 쿠키를 통해 표현하여 현실감 있는 광원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사용자들은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에서 다양한 조명 효과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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