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커맨드 라인 인자 가이드

Unity는 다양한 커맨드 라인 인자를 통해 에디터와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커맨드 라인 인자를 사용하여 Unity 에디터와 플레이어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커맨드 라인 인자란?

커맨드 라인 인자는 Unity를 실행할 때 추가하는 옵션으로, 특정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자는 macOS 터미널이나 Windows 명령 프롬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ty 에디터 커맨드 라인 인자

Unity 에디터의 특정 버전을 실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자입니다. 주요 인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자 설명
-batchmode 배치 모드로 실행합니다.
-quit 실행 후 에디터를 종료합니다.
-logFile 로그 파일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projectPath 프로젝트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executeMethod 지정된 메서드를 실행합니다.

예제

커맨드 라인에서 배치 모드로 Unity 에디터를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ty.exe -batchmode -quit -projectPath "C:\MyProject"

Unity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커맨드 라인 인자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인자도 있습니다. 주요 인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자 설명
-dataPath 데이터 경로를 지정합니다.
-screen-width 화면 너비를 설정합니다.
-screen-height 화면 높이를 설정합니다.
-fullscreen 전체 화면 모드로 실행합니다.
-windowed 창 모드로 실행합니다.

예제

스탠드얼론 플레이어를 특정 해상도로 실행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MyGame.exe -screen-width 1920 -screen-height 1080 -fullscreen

배치 모드

배치 모드는 Unity를 GUI 없이 명령줄에서 실행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는 주로 자동화된 빌드 및 테스트에 유용합니다.

예제

배치 모드에서 프로젝트를 빌드하려면 아래와 같이 실행합니다:

Unity.exe -batchmode -buildTarget Win64 -projectPath "C:\MyProject" -executeMethod BuildScript.PerformBuild -quit

안전 모드

안전 모드는 Unity 에디터가 시작될 때,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안정적인 상태로 실행하는 모드입니다. 사용자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참고 자료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커맨드 라인 인자를 활용하여 프로젝트 관리 및 자동화를 손쉽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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