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 엔진을 사용하여 VR 및 AR 환경에서 상호작용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XR 인터랙션 툴킷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XR 인터랙션 툴킷

설명

XR 인터랙션 툴킷은 VR(가상 현실) 및 AR(증강 현실) 경험을 생성하기 위해 설계된 고수준의 컴포넌트 기반 인터랙션 시스템입니다. 이 툴킷은 Unity 입력 이벤트를 통해 3D 및 UI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주요 구성 요소

  • Interactor: 사용자 인터랙션의 진입점
  • Interactable: 사용자가 인터렉션을 진행할 수 있는 타겟(버튼, 오브젝트 등)
  • Interaction Manager: Interactor와 Interactable을 관리하는 컴포넌트

이 시스템은 로코모션(이동) 및 시각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컴포넌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버전 정보

  • 현재 릴리스된 패키지 버전: 2.3.2
  • Unity 버전과의 호환성: 2022.3

키워드

  • XR
  • VR
  • 툴킷
  • 상호작용

패키지 호환성

패키지 버전 호환 가능 버전
com.unity.xr.interaction.toolkit 2.3.2 2.4.0-pre.1, 2.4.0-pre.2
com.unity.xr.interaction.toolkit 2.4.0-pre 2.4.0-pre.1, 2.4.0-pre.2

활용 예제

  1. VR 버튼 만들기
  2. Unity의 UI 시스템을 사용하여 VR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듭니다.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사용자 입력을 처리합니다.
  3. AR 오브젝트 선택
  4. ARKit 또는 ARCore를 사용하여 실제 환경의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면 Interactable 오브젝트가 활성화됩니다.
  5. 로코모션 구현
  6. 플레이어가 VR 환경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로코모션 컴포넌트를 설정합니다. 사용자는 VR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방향과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론

XR 인터랙션 툴킷은 개발자가 VR 및 AR 경험을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한 구성 요소와 활용 예제를 통해 다양한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Unity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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