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Hands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XR Hands API에 대한 개요와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XR Hands는 핸드 트래킹을 위한 크로스 플랫폼 보조 시스템 API로, 다양한 XR 애플리케이션에서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버전 정보

  • 현재 버전: 1.2.1 (2023.3 지원)
  • 지원하는 Unity 버전: 2022.3

주요 기능

기능 설명
핸드 트래킹 지원 다양한 플랫폼에서 손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 여러 XR 플랫폼에서 동일한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 제스처 인식 손의 제스처를 인식하여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통합 기존의 Unity 프로젝트에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1. 패키지 설치: Unity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XR Hands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2. API 사용: 설치 후, 코드를 통해 핸드 트래킹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csharp using Unity.XR.Hands;

public class HandTrackingExampl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핸드 트래킹 로직 삽입 } } ```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핸드 트래킹

핸드 트래킹 데이터를 사용하여 손의 위치를 출력하는 간단한 예제.

using Unity.XR.Hands;

public class HandTrackingOutput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손의 위치를 가져오는 코드
    }
}

예제 2: 손 제스처 인식

특정 제스처를 인식하여 동작을 수행하는 예제.

using Unity.XR.Hands;

public class GestureRecognition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 손의 제스처를 감지하는 코드
    }
}

참고 자료


결론

Unity XR Hands API는 다양한 XR 응용 프로그램에서 핸드 트래킹과 제스처 인식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몰입감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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