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R Foundation 매뉴얼 해설
개요
Unity AR Foundation은 AR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패키지를 관리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이 매뉴얼에서는 AR Foundation의 주요 구성 요소와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요 구성 요소
구성 요소 | 설명 |
---|---|
Subsystem | AR 기능 및 메커니즘을 정의합니다. |
MonoBehaviour | AR 세션을 제어하고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스크립트입니다. |
AR 설정 메뉴 | AR 작업을 위한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
얼굴 추적 |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추적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
스케일 처리 | AR 환경에서 객체의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사용 예제
1. 첫 번째 AR 세션 설정
AR Foundation을 사용하여 첫 번째 AR 세션을 설정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젝트에 AR Foundation 패키지 추가
- Unity Package Manager에서 AR Foundation과 관련된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AR Session 생성
- 게임 오브젝트 메뉴에서
AR Session
을 추가하여 기본 AR 환경을 설정합니다. - AR Session Origin 생성
- AR Session Origin을 추가하여 AR의 기초 위치 시스템을 설정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XR.ARFoundation;
public class ARSetup : MonoBehaviour
{
void Start()
{
ARSession arSession = GetComponent<ARSession>();
arSession.enabled = true;
}
}
2. 얼굴 추적 기능 활용
얼굴을 추적하여 AR 경험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도 지원됩니다.
- 얼굴 인식 AR 기능 활성화
- Unity Package Manager에서 ARKit Face Tracking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얼굴 인식 오브젝트 추가
- AR Session Origin 하위에 얼굴 인식 관련 스크립트를 추가하여 얼굴을 추적합니다.
요약
Unity AR Foundation을 사용하면 쉽게 AR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MonoBehaviour를 통해 세팅을 조절하고, 다양한 Subsystem 기능을 활용하여 유용한 AR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Unity와 AR Foundation을 결합하여 창의적인 증강 현실 경험을 설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