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R Foundation 매뉴얼 해설

개요

Unity AR Foundation은 AR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패키지를 관리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이 매뉴얼에서는 AR Foundation의 주요 구성 요소와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요 구성 요소

구성 요소 설명
Subsystem AR 기능 및 메커니즘을 정의합니다.
MonoBehaviour AR 세션을 제어하고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스크립트입니다.
AR 설정 메뉴 AR 작업을 위한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얼굴 추적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추적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케일 처리 AR 환경에서 객체의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용 예제

1. 첫 번째 AR 세션 설정

AR Foundation을 사용하여 첫 번째 AR 세션을 설정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젝트에 AR Foundation 패키지 추가
  2. Unity Package Manager에서 AR Foundation과 관련된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3. AR Session 생성
  4. 게임 오브젝트 메뉴에서 AR Session을 추가하여 기본 AR 환경을 설정합니다.
  5. AR Session Origin 생성
  6. AR Session Origin을 추가하여 AR의 기초 위치 시스템을 설정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XR.ARFoundation;

public class ARSetup : MonoBehaviour
{
    void Start()
    {
        ARSession arSession = GetComponent<ARSession>();
        arSession.enabled = true;
    }
}

2. 얼굴 추적 기능 활용

얼굴을 추적하여 AR 경험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도 지원됩니다.

  1. 얼굴 인식 AR 기능 활성화
  2. Unity Package Manager에서 ARKit Face Tracking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3. 얼굴 인식 오브젝트 추가
  4. AR Session Origin 하위에 얼굴 인식 관련 스크립트를 추가하여 얼굴을 추적합니다.

요약

Unity AR Foundation을 사용하면 쉽게 AR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MonoBehaviour를 통해 세팅을 조절하고, 다양한 Subsystem 기능을 활용하여 유용한 AR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Unity와 AR Foundation을 결합하여 창의적인 증강 현실 경험을 설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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