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비주얼 스크립팅 가이드

개요

비주얼 스크립팅은 C# 스크립트를 코드로 작성하는 대신, 시각적이고 노드 기반의 그래프를 사용하여 동작을 디자인하는 작업 흐름입니다. 이 방법은 아티스트, 디자이너, 프로그래머가 협업하여 게임의 로직을 설계하고, 프로토타입을 신속하게 구축하며, 커스텀 노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비주얼 스크립팅의 장점

  • 빠른 프로토타이핑: 복잡한 로직을 코드로 작성하지 않고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빠르게 테스트 가능.
  • 협업 증진: 다양한 분야의 팀원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됨.
  • 타사 API 호환: 대부분의 패키지와 에셋은 비주얼 스크립팅과 호환 가능.

버전 정보

비주얼 스크립팅 패키지 버전 1.8.0은 Unity 에디터 버전 2022.3과 호환됩니다.

정보 세부 사항
패키지 이름 com.unity.visualscripting
릴리스 버전 1.8.0
Unity 버전 2022.3
문서 상태 이용 가능
저작권 정보 © 2022 Unity Technologies

비주얼 스크립팅 활용 예제

1. 간단한 캐릭터 이동 구현

비주얼 스크립팅을 사용하여 캐릭터가 플레이어의 입력에 따라 이동하도록 하는 예제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다이내믹한 게임플레이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UI 반응형 요소 만들기

게임내 UI 요소가 플레이어와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비주얼 스크립팅을 활용하는 방법. 예를 들어, 버튼 클릭 시 특정 행동을 실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상태 관리

비주얼 스크립팅을 통해 게임의 다양한 상태(예: 시작, 진행 중, 종료)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이 예제를 통해 게임의 로직 흐름을 간소화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비주얼 스크립팅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에게도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작업 흐름을 통해 협업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빠른 프로토타이핑이 가능해져 게임 개발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비주얼 스크립팅의 기능을 통해 보다 복잡한 게임 로직을 쉽게 구현해 보세요.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