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가이드 문서 해설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Unity에서 매뉴얼 스크립팅 API는 개발자가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이를 Unity의 다양한 기능과 상호 작용하게 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여러 버전의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버전별로 변경사항이 존재합니다.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설명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는 노드 기반 비주얼 이펙트 에디터입니다. 이 에디터를 통하여 개발자는 GPU에서 직접 실행되는 차세대 시각 효과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는 HD 렌더 파이프라인과 연동 가능하며, 지원되는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랫폼으로 작동합니다.
-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현재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완전한 지원을 개발 중입니다.
- 버전 정보: 코어 패키지는 에디터의 버전에 따라 단일 버전으로 고정됩니다.
활용 예제
-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의 기본 사용법
- 새로운 비주얼 이팩트 그래프를 생성하여 기본 노드를 추가하고, 간단한 파티클 효과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 GPU 시뮬레이션
- GPU에서의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물리 기반 밴딩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캐릭터나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 HD 렌더 파이프라인 사용하기
- HD 렌더 파이프라인을 활성화한 후, 고급 시각 효과(예: HDR, 반사 등)를 추가하여 게임의 그래픽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표
버전 | 설명 | 지원 플랫폼 | 라이선스 | 주요 기능 |
---|---|---|---|---|
2022.3 | 안정화 버전 | 모든 플랫폼 | Unity Technologies Copyright |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
2023.2 | 기능 개선 | 모바일 지원 중 | Unity Technologies Copyright | GPU 시뮬레이션 |
2023.1 | 새로운 기능 추가 | 모든 플랫폼 | Unity Technologies Copyright | 노드 기반 편집 기능 |
2022.2 | 안정화 버전 | 모든 플랫폼 | Unity Technologies Copyright | HD 렌더 지원 |
결론
Unity의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는 개발자들이 시각 효과를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API 문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시각 효과를 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