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가이드 문서 해설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Unity에서 매뉴얼 스크립팅 API는 개발자가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이를 Unity의 다양한 기능과 상호 작용하게 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여러 버전의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버전별로 변경사항이 존재합니다.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설명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는 노드 기반 비주얼 이펙트 에디터입니다. 이 에디터를 통하여 개발자는 GPU에서 직접 실행되는 차세대 시각 효과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는 HD 렌더 파이프라인과 연동 가능하며, 지원되는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랫폼으로 작동합니다.

  •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현재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완전한 지원을 개발 중입니다.
  • 버전 정보: 코어 패키지는 에디터의 버전에 따라 단일 버전으로 고정됩니다.

활용 예제

  1.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의 기본 사용법
  2. 새로운 비주얼 이팩트 그래프를 생성하여 기본 노드를 추가하고, 간단한 파티클 효과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3. GPU 시뮬레이션
  4. GPU에서의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물리 기반 밴딩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캐릭터나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5. HD 렌더 파이프라인 사용하기
  6. HD 렌더 파이프라인을 활성화한 후, 고급 시각 효과(예: HDR, 반사 등)를 추가하여 게임의 그래픽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버전 설명 지원 플랫폼 라이선스 주요 기능
2022.3 안정화 버전 모든 플랫폼 Unity Technologies Copyright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2023.2 기능 개선 모바일 지원 중 Unity Technologies Copyright GPU 시뮬레이션
2023.1 새로운 기능 추가 모든 플랫폼 Unity Technologies Copyright 노드 기반 편집 기능
2022.2 안정화 버전 모든 플랫폼 Unity Technologies Copyright HD 렌더 지원

결론

Unity의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는 개발자들이 시각 효과를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API 문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시각 효과를 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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