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개요

Unity UI는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툴 세트입니다. 게임 오브젝트 기반 UI 시스템을 사용하여 컴포넌트와 게임 뷰를 활용하여 UI를 배열하고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nity 에디터 내에서 UI를 생성하거나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본 기능

기능 설명
게임 오브젝트 기반 UI는 게임 오브젝트를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컴포넌트 시스템 다양한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UI 요소를 구성합니다.
사용자 설정 가능 사용자 정의 스타일과 배열 방식을 지원합니다.

버전 정보

코어 패키지는 에디터의 특정 버전과 함께 고정됩니다.

Unity UI 사용 예제

버튼 생성

Unity UI를 사용하여 버튼을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Unity 에디터를 열고, Canvas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 Canvas 내에 UI > Button을 선택하여 버튼을 추가합니다.

텍스트 표시

텍스트를 표시하기 위해 UI > Text를 선택하여 텍스트 컴포넌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버튼과 연계하여 사용자가 클릭할 때 텍스트가 변경되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스크립트 예제

UI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C#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Text messageText;

    public void OnButtonClick()
    {
        messageText.text = "버튼이 클릭되었습니다!";
    }
}

위 코드는 버튼이 클릭될 때 텍스트를 변경하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마무리

Unity UI는 강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다양한 컴포넌트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여러 패키지와 기능과 잘 어우러져 게임 개발에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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