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네트워크 전송 계층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네트워크 전송 계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Unity를 통해 데이터 연결 및 전송을 위해 저수준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전 정보

  • 현재 문서 버전: 2022.3 (LTS)
  • 패키지 버전: 1.3.4
  • 호환성: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 가능

주요 기능

기능 설명
데이터 전송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연결하고 전송하는 기능
저수준 인터페이스 다양한 전송 프로토콜을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성능 프로파일링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
사용자 생성 콘텐츠 사용자들이 생성한 콘텐츠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기능

활용 예제

데이터 전송 구현

Unity에서 데이터 전송을 구현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결 초기화: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연결을 설정합니다.
  2. 데이터 전송: 연결이 설정된 후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3. 응답 처리: 서버로부터의 응답을 처리합니다.

코드 예시

아래는 Unity에서 데이터 전송을 위한 간단한 스크립트 예시입니다.

// 연결을 설정하기 위한 초기화 코드
NetworkTransport.Init();

// 클라이언트 소켓을 생성하여 서버에 연결
int hostId;
int connectionId;
int reliableChannelId;

// 다음 코드를 통해 연결을 수행
NetworkTransport.AddHost(hostId, port);
connectionId = NetworkTransport.Connect(hostId, serverAddress, port, 0, out error);

// 데이터 전송
byte[] buffer = new byte[1024];
int size = buffer.Length;
NetworkTransport.Send(hostId, connectionId, reliableChannelId, buffer, size, out error);

요약

Unity의 네트워크 전송 계층은 게임 개발자에게 데이터 전송 및 연결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된 기본 기능과 예제는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 구성이나 고급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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