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간단하게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 버전의 Unity를 지원하며, 주요 개념과 예제를 포함합니다.
기본 개념
Unity는 비디오 게임과 시뮬레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강력한 엔진으로, 매뉴얼 스크립팅 API를 통해 기능을 확장하고 사용자 정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API는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행동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툴체인
Unity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빌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 가능한 툴체인 목록입니다.
툴체인 종류 | 지원 플랫폼 | 설명 |
---|---|---|
Win Linux x64 | Windows, Linux | Linux x64를 위해 Windows x64에서 빌드하는 크로스 컴파일 툴체인 |
MacOS Linux x64 | macOS, Linux | macOS에서 Linux x64를 위해 빌드하는 툴체인 |
버전 정보
현재 문서에서 지원되는 Unity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ty 버전 | 릴리스 날짜 | 비고 |
---|---|---|
2022.3 | 2022년 | LTS (Long Term Support) 버전 |
2023.2 | 2023년 | 최신 버전 |
2021.3 | 2021년 | LTS 지원 버전 |
코드 예제
다음은 Unity 스크립트를 이용한 간단한 코드 예제입니다. 이 예제는 게임 오브젝트를 이동시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Objec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0f;
void Update()
{
float move = 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Translate(move, 0, 0);
}
}
위의 코드는 Update
메서드에서 매 프레임 오브젝트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는 스크립트입니다.
추가 자료
더 많은 리소스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Unity 공식 문서
- Unity 기술 포럼
- 에셋 스토어
결론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를 통해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기능을 게임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를 통해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스크립트를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