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가이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과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버전 2022.3에 대한 내용으로,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체인과 패키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목차

Unity 스크립팅 API 개요

Unity의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를 제어하고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API를 통해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게임의 논리, 물리 및 상호작용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툴체인 및 호환성

패키지 정보

패키지 이름 버전 설명 지원되는 에디터 버전
com.unity.toolchain.linux-x86_64 2.0.5 호스트 Linux x86_64에 플레이어 타겟 Linux x86_64를 빌드하기 위한 툴체인 2022.3

호환성

다음 패키지 버전은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om.unity.toolchain.linux-x86_64@2.0 - 릴리스: 2.0.4, 2.0.5

예제 코드

여기에서는 Unity 스크립팅 API를 활용한 간단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1. 기본 게임 오브젝트 생성

다음은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이를 이동시키는 간단한 스크립트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newObject = new GameObject("NewObject");
        newObjec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0, 0);
    }
}

2. 물리적 상호작용

아래의 예제는 Rigidbody를 사용하여 물리적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hysics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Rigidbody rb = gameObject.AddComponent<Rigidbody>();
        rb.AddForce(Vector3.up * 10, ForceMode.Impulse);
    }
}

추가 자료

  • Unity Tutorials: Unity의 공식 튜토리얼 페이지에서 다양한 학습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Unity Forum: Unity 사용자의 질문과 답변을 찾고, 커뮤니티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Asset Store: 다양한 유용한 에셋과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Unity 및 이 문서에 대한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커뮤니티 포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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