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2022.3 LTS)

개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는 개발자가 Unity 엔진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코드 커버리지와 관련된 패키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코드 커버리지 패키지

코드 커버리지를 통해 자동화된 테스트에서 코드의 실행 범위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자동화된 테스트 데이터 익스포트: 자동화된 테스트를 통해 수집된 코드 커버리지 데이터를 보고서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 온디맨드 커버리지 데이터 캡처: 수동 테스트 시에도 커버리지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 제공.

패키지 정보

항목 내용
패키지 이름 com.unity.testtools.codecoverage
현재 버전 1.2.4
호환성 Unity 2022.3
문서 위치 공식 Unity 문서
키워드 테스트, 커버리지, 테스팅, opencover
상태 이용 가능
릴리스 날짜 2022.3

활용 예제

예제 1: 자동화된 테스트에서 코드 커버리지 데이터 익스포트하기

다음은 Unity에서 자동화된 테스트를 실행하고 코드 커버리지 데이터를 익스포트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

using UnityEngine.TestTools;
using NUnit.Framework;

public class MyTests
{
    [UnityTest]
    public IEnumerator TestSomething()
    {
        // 테스트 코드
        yield return null;
    }
}

예제 2: 수동 테스트 중 커버리지 데이터 기록하기

수동 테스트를 수행하면서 코드 커버리지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법입니다.

void Start()
{
    // 수동 테스트 중 커버리지 기록 시작
    Coverage.BeginRecord();

    // 테스트할 기능 실행
    ExecuteFeature();

    // 커버리지 기록 종료
    Coverage.EndRecord();
}

결론

코드 커버리지 패키지는 Unity의 테스트 환경에서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품질을 높이고, 수동 및 자동 테스트 모두에서 더 나은 커버리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 Unity 공식 웹사이트
  • Unity 포럼
  • Unity 사용자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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