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2022.3 LTS)
개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는 개발자가 Unity 엔진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코드 커버리지와 관련된 패키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코드 커버리지 패키지
코드 커버리지를 통해 자동화된 테스트에서 코드의 실행 범위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자동화된 테스트 데이터 익스포트: 자동화된 테스트를 통해 수집된 코드 커버리지 데이터를 보고서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 온디맨드 커버리지 데이터 캡처: 수동 테스트 시에도 커버리지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 제공.
패키지 정보
항목 | 내용 |
---|---|
패키지 이름 | com.unity.testtools.codecoverage |
현재 버전 | 1.2.4 |
호환성 | Unity 2022.3 |
문서 위치 | 공식 Unity 문서 |
키워드 | 테스트, 커버리지, 테스팅, opencover |
상태 | 이용 가능 |
릴리스 날짜 | 2022.3 |
활용 예제
예제 1: 자동화된 테스트에서 코드 커버리지 데이터 익스포트하기
다음은 Unity에서 자동화된 테스트를 실행하고 코드 커버리지 데이터를 익스포트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
using UnityEngine.TestTools;
using NUnit.Framework;
public class MyTests
{
[UnityTest]
public IEnumerator TestSomething()
{
// 테스트 코드
yield return null;
}
}
예제 2: 수동 테스트 중 커버리지 데이터 기록하기
수동 테스트를 수행하면서 코드 커버리지 데이터를 기록하는 방법입니다.
void Start()
{
// 수동 테스트 중 커버리지 기록 시작
Coverage.BeginRecord();
// 테스트할 기능 실행
ExecuteFeature();
// 커버리지 기록 종료
Coverage.EndRecord();
}
결론
코드 커버리지 패키지는 Unity의 테스트 환경에서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품질을 높이고, 수동 및 자동 테스트 모두에서 더 나은 커버리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 Unity 공식 웹사이트
- Unity 포럼
- Unity 사용자 매뉴얼
Unit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패키지와 기능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게임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