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2022.3 LTS)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한국어 해설입니다. 여기에는 Unity의 기능과 패키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활용 예제를 포함하였습니다.
패키지 및 기능 세트
테스트 프레임워크
테스트 프레임워크는 Unity 편집 모드와 플레이 모드에서 테스트를 실행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이 패키지를 사용하여 코드의 정확성과 품질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버전 정보 | 설명 |
---|---|
릴리스 버전 | 1.1.33 (Unity 에디터 2022.3에 최적화됨) |
호환성 | 2022.3에서 사용 가능한 패키지 버전 |
상태 | 이용 가능 (com.unity.test-framework@2.0) |
키워드 | 테스트, TestFramework |
Unity와의 호환성
다음은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목록입니다.
패키지명 | 버전 |
---|---|
com.unity.test-framework | 2.0.1-exp.1 |
2.0.1-exp.2 | |
2.0.1-pre.12 | |
2.0.1-pre.18 | |
com.unity.test-framework | 1.3.0 |
1.3.1 | |
1.3.2 | |
1.3.3 | |
1.3.4 | |
1.3.5 | |
1.3.7 | |
com.unity.test-framework | 1.1.33 |
활용 예제
아래는 Unity의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간단한 테스트를 작성하는 예제입니다.
1. 기본 테스트 작성
테스트를 작성하려면 Unity의 Test Framework를 사용하여 기본 테스트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using NUnit.Framework;
[TestFixture]
public class ExampleTests
{
[Test]
public void TestAddition()
{
int result = Add(2, 3);
Assert.AreEqual(5, result);
}
private int Add(int a, int b)
{
return a + b;
}
}
2. 더 복잡한 테스트 시나리오
보다 복잡한 게임 로직을 테스트하려면 다음과 같은 접근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NUnit.Framework;
[TestFixture]
public class PlayerTests
{
[Test]
public void PlayerTakesDamage()
{
Player player = new Player();
player.TakeDamage(10);
Assert.AreEqual(90, player.Health);
}
}
위의 예에서 Player
클래스는 체력을 관리하는 로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테스트를 통해 코드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및 참고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와 관련된 추가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테스트 프레임워크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활용 방법을 제공하였습니다. 실습을 통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유용한 도구를 익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