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및 스크립팅 API
이 문서는 Unity의 공식 매뉴얼과 스크립팅 API에 대한 내용을 한국어로 쉽게 설명합니다. Unity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기능과 관련 패키지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버전 정보
Unity와 관련된 패키지 및 기능 세트의 릴리스 정보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패키지명 | 버전 | 상태 | 호환성 |
---|---|---|---|
Sysroot Base | 2.0.6 | 이용 가능 | Unity 버전 2022.3 |
Splines | - | - | - |
Sysroot Linux x64 | - | - | - |
Sysroot Base 패키지
이 패키지는 모든 sysroot와 툴체인 패키지에 필요한 기본 sysroot 패키지입니다.
주요 기능
-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호환성 지원
- Unity 편집기와의 통합
Unity와의 호환성
다음은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정보입니다:
패키지 이름 | 사용 가능 버전 |
---|---|
com.unity.sysroot | 2.0 |
Splines | 지원됨 |
활용 예제
간단한 스크립팅 예제
Unity에서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예제를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Objec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f;
void Updat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moveHorizontal, 0.0f, moveVertical);
transform.Translate(movement * speed * Time.deltaTime);
}
}
이 스크립트는 키 입력에 따라 3D 공간에서 오브젝트를 움직이게 합니다. speed
를 조정하면 오브젝트의 이동 속도가 변합니다.
커뮤니티 및 튜토리얼
Unity의 커뮤니티와 다양한 튜토리얼, 포럼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활용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셋 스토어 및 기술 자료를 통해 필요한 리소스를 찾아보세요.
결론
Unity의 매뉴얼과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과 패키지에 대한 정보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