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atchmaker 사용 가이드
Unity Matchmaker는 모든 엔진에서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Unity의 멀티플레이어 서비스입니다.
버전 정보
- 패키지 버전: 1.0.0
- Unity 에디터 버전: 2022.3
호환성
다음 패키지 버전은 Unity 2022.3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태 | 이용 가능 버전 | 호환 가능 | 릴리스 |
---|---|---|---|
릴리스 | com.unity.services.matchmaker@1.1 | 1.1.0-pre.3 | 1.0.0 |
Matchmaker 소개
Matchmaker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세션 매칭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세션을 쉽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지정한 조건에 맞춰 플레이어를 매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기본 설정
Matchmaker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nity 프로젝트에 해당 패키지를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는 기본 설정 방법입니다.
- Unity 패키지 매니저(Package Manager)를 엽니다.
- Unity Services에서 Matchmaker 서비스를 추가합니다.
플레이어 세션 생성
플레이어 세션을 생성하는 C#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using Unity.Services.Matchmaker;
public class MatchmakingExample
{
public async void CreateSession()
{
var session = new MatchSession
{
// 세션 정보 설정
};
// 세션 생성
await MatchmakerService.Instance.CreateSessionAsync(session);
}
}
플레이어 매칭
다음은 플레이어를 매칭하는 방법입니다:
using Unity.Services.Matchmaker;
public class MatchmakingExample
{
public async void FindMatch()
{
var matchQuery = new MatchQuery
{
// 매칭 조건 설정
};
// 매칭 요청
var result = await MatchmakerService.Instance.FindMatchAsync(matchQuery);
}
}
실제 게임에서의 활용
Matchmaker 서비스는 다양한 유형의 게임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액션 게임: 빠른 세션이 필요하므로, 짧은 대기 시간으로 플레이어를 매칭합니다.
- 전략 게임: 팀 기반의 매칭이 필요하므로, 플레이어의 전력에 따라 조정됩니다.
결론
Unity Matchmaker는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에 있어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가이드를 바탕으로 Matchmaker를 활용하여 매력적인 게임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