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Build Automation 가이드 (한국어)

이 문서는 Unity Build Automation에 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이 기능은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빌드하고 배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패키지 개요

Build Automation 패키지

  • 설명: Unity Build Automation은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서비스입니다.
  • 버전 정보: 패키지 버전 1.0.5가 Unity 에디터 버전 2022.3에 맞춰 릴리스되었습니다.
  • 호환성: 이 패키지는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패키지 이름 com.unity.services.cloud-build
현재 버전 1.0.5
릴리스된 버전 1.0.2, 1.0.4, 1.0.5
문서 위치 Unity Documentation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Build Automation 기능 활용 예시

1. CI/CD 파이프라인 구축

Build Automation을 활용하여 CI/CD(지속적 통합 및 지속적 배포) 파이프라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드 변경 사항이 있을 때마다 자동으로 빌드 및 테스트가 수행됩니다.

2. 맞춤형 배포 스크립트 작성

Unity의 스크립팅 API를 사용하여 특정 조건에 맞는 빌드 설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플랫폼(Android, iOS 등)용으로 빌드하는 스크립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BuildScript {
    public static void Build() {
        // 특정 플랫폼에 맞는 빌드 로직
    }
}

3. 다중 플랫폼 빌드

Build Automation을 통해 하나의 코드 베이스로 여러 플랫폼에 동시에 빌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기기에 대한 출시를 쉽게 만듭니다.

4. 버전 관리 통합

Build Automation을 사용하여 버전 관리 시스템(Git 등)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각 빌드의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이 문서가 Unity Build Automation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길 바랍니다. 추가 질문이 있거나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Unity 포럼이나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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