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과, Unity Gaming Services에서 제공하는 플레이어 ID 관리 시스템에 대해서 다룹니다. 특히, 이 기능은 에디터와 Unity 대시보드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패키지 및 기능 세트

패키지 설명

  • Authentication: Unity Gaming Services의 플레이어 ID 관리를 위한 클라이언트 SDK입니다. 이 패키지는 Unity 대시보드에서 관리되며, 별도의 설정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전 정보

  • Unity용 릴리스 패키지 버전: 2.6.1
  • Unity 에디터 버전: 2022.3

Unity와의 호환성

  • 다음 패키지 버전은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설치 및 설정 예제

  1. Unity 대시보드 접근:
  2. Unity 대시보드에 로그인하여 필요한 플레이어 ID 설정을 진행합니다.
  3. SDK 설치: csharp // Unity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SDK를 설치합니다. // 필요한 패키지를 추가하세요.
  4. 플레이어 ID 관리:
  5. 플레이어 ID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활용 예제

  • 게임의 로그인 시스템 구현: 플레이어가 게임에 접속할 때, 해당 플레이어의 ID를 통해 로그인 하는 방법.
  • 사회적 기능 추가: 친구 추가나 랭킹 시스템 등, 플레이어 ID를 활용하여 사회적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지원 및 참고 자료

표로 정리된 패키지 정보

패키지명 버전 설명 Unity 버전
Authentication 2.6.1 Unity Gaming Services의 플레이어 ID 관리 SDK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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