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설명과, Unity Gaming Services에서 제공하는 플레이어 ID 관리 시스템에 대해서 다룹니다. 특히, 이 기능은 에디터와 Unity 대시보드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패키지 및 기능 세트
패키지 설명
- Authentication: Unity Gaming Services의 플레이어 ID 관리를 위한 클라이언트 SDK입니다. 이 패키지는 Unity 대시보드에서 관리되며, 별도의 설정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전 정보
- Unity용 릴리스 패키지 버전: 2.6.1
- Unity 에디터 버전: 2022.3
Unity와의 호환성
- 다음 패키지 버전은 Unity 버전 2022.3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설치 및 설정 예제
- Unity 대시보드 접근:
- Unity 대시보드에 로그인하여 필요한 플레이어 ID 설정을 진행합니다.
- SDK 설치:
csharp // Unity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SDK를 설치합니다. // 필요한 패키지를 추가하세요.
- 플레이어 ID 관리:
- 플레이어 ID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활용 예제
- 게임의 로그인 시스템 구현: 플레이어가 게임에 접속할 때, 해당 플레이어의 ID를 통해 로그인 하는 방법.
- 사회적 기능 추가: 친구 추가나 랭킹 시스템 등, 플레이어 ID를 활용하여 사회적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지원 및 참고 자료
표로 정리된 패키지 정보
패키지명 | 버전 | 설명 | Unity 버전 |
---|---|---|---|
Authentication | 2.6.1 | Unity Gaming Services의 플레이어 ID 관리 SDK | 2022.3 |
AR 파운데이션 | 증강 현실 기능을 위한 패키지 |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와 함께 사용자의 게임 개발 경험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한 기초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