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Python 스크립팅
개요
Unity는 오픈소스 Python for .NET 프로젝트를 통합하여 Python 스크립트를 Unity 에디터에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매뉴얼에서는 Python 스크립팅 API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Python을 Unity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ython 스크립팅 패키지
- 패키지 이름: com.unity.scripting.python
- 버전: 6.0.1 (Unity 에디터 버전 2022.3에 호환)
주요 특징
- Unity 프로젝트 내에서 Python 런타임을 네임스페이스로 임포트하여 사용 가능
- Python 스크립트를 Unity 에디터에서 직접 실행 가능
버전 정보
릴리스 버전 | Unity 버전 |
---|---|
6.0.0, 6.0.1 | 2022.3 |
7.0.0-pre.1, 7.0.0 | 2022.3 |
사용 예제
1. 기본 Python 스크립트 실행
Python 스크립트를 Unity 에디터에서 실행하려면,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import UnityEngine
def start():
print("Hello from Python!")
위 코드는 Unity 콘솔에 "Hello from Python!"이라는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2. Unity 객체 조작
Python을 사용하여 Unity의 게임 객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import UnityEngine
def move_object(gameObject, position):
gameObject.transform.position = position
이 함수는 특정 게임 객체를 지정한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문서 위치 및 이용 가능성
- 문서 위치: Unity 공식 문서
- 이용 가능 버전: 7.0.0-pre.1, 7.0.0, 6.0.0, 6.0.1
FAQ
- Q: Python 스크립트를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A: Python은 강력한 스크립팅 언어로, 데이터 처리 및 프로토타입 생성에 유리합니다. Unity는 이를 통해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이고 다양한 기능을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Q: Python 스크립팅 패키지를 어떻게 설치하나요?
- A: Unity 패키지 매니저를 사용하여 'com.unity.scripting.python'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 Unity 사용자 매뉴얼
- 패키지 및 기능 세트
- 기술 자료 및 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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