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매뉴얼: 스크립팅 API
읽기 전 주의사항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 2022.3과 관련된 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각 버전별로 다를 수 있는 기능이나 내용에 유의하십시오.
포스트 프로세싱 (Post Processing)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v2)은 게임의 비주얼을 향상를 위해 카메라에 적용 가능한 효과와 이미지 필터의 모음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게임이 더 매력적이도록 다양한 비주얼 효과를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 프로세싱 주요 특징
특징 | 설명 |
---|---|
카메라 효과 | 다양한 카메라 효과를 적용하여 게임의 비주얼을 극대화합니다. |
이미지 필터 | 다양한 이미지 필터를 사용하여 특정 시각적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설정 | 효과의 세부 설정을 사용자 필요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성능 최적화 | 게임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도록 최적화된 보조 효과를 제공합니다. |
Unity와의 호환성
- 패키지 버전 3.2.2는 Unity 에디터 버전 2022.3과 호환됩니다.
- 최신 기능과 개선 사항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nity 에디터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세부 기능이나 적용 방법은 다른 버전과 상이할 수 있으며, 각 버전에 맞는 매뉴얼을 참조해야 합니다.
예제 코드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를 적용하는 예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Camera에 Post Processing Layer 추가하기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Rendering.PostProcessing;
public class PostProcessing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PostProcessVolume volume;
void Start()
{
volume = GetComponent<PostProcessVolume>();
volume.enabled = true; // 포스트 프로세싱 활성화
}
}
좋아요와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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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자료
더 많은 튜토리얼 및 가이드는 Unity의 공식 웹사이트 및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