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가이드 해설 및 활용 예제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을 위한 강력한 엔진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버전 정보

  • 현재 버전: 2022.3
  • 지원되는 이전 버전: 2021, 2020, 2019, 2018

주요 기능

  1. Polybrush
  2. 설명: 메시 페인팅, 만들기 및 지리 산란 도구입니다.
  3. ** 버전 정보**: 1.1.4 (Unity 2022.3에서 사용 가능)
  4. OpenXR 플러그인
  5. 설명: VR 및 AR 개발을 위한 표준화된 API입니다.
  6. 버전 정보 및 호환성: Unity 2022.3과 호환됩니다.
  7. 포스트 프로세싱
  8. 설명: 비주얼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9. 버전 정보: 최신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제 코드

Unity 스크립팅에서 필요한 코드를 작성하는 여러 예제를 제공하겠습니다.

기본 메시 생성

아래는 기본 메시를 생성하는 C# 스크립트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impleMesh : MonoBehaviour
{
    void Start()
    {
        Mesh mesh = new Mesh();
        GetComponent<MeshFilter>().mesh = mesh;

        // 메시 데이터 설정
        mesh.vertices = new Vector3[]
        {
            new Vector3(0, 0, 0),
            new Vector3(0, 1, 0),
            new Vector3(1, 0, 0)
        };

        mesh.triangles = new int[]
        {
            0, 1, 2
        };
    }
}

이벤트 리스너 추가하기

아래의 예제는 버튼 클릭 이벤트 리스너를 추가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uttonClick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myButton;

    void Start()
    {
        myButton.onClick.AddListener(OnButtonClick);
    }

    void OnButtonClick()
    {
        Debug.Log("버튼이 클릭되었습니다!");
    }
}

요약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와 Polybrush 및 OpenXR 플러그인 등의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다양한 예제 코드를 통해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간단히 시연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이해와 연습을 통해 더 복잡한 기능과 응용을 경험해 보세요.

참고 자료

  • Unity 공식 문서
  • Unity 포럼
  • Asset Store

연락처

기타 문의나 추가 정보는 Unity의 기술 지원 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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