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가이드 해설 및 활용 예제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을 위한 강력한 엔진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버전 정보
- 현재 버전: 2022.3
- 지원되는 이전 버전: 2021, 2020, 2019, 2018
주요 기능
- Polybrush
- 설명: 메시 페인팅, 만들기 및 지리 산란 도구입니다.
- ** 버전 정보**: 1.1.4 (Unity 2022.3에서 사용 가능)
- OpenXR 플러그인
- 설명: VR 및 AR 개발을 위한 표준화된 API입니다.
- 버전 정보 및 호환성: Unity 2022.3과 호환됩니다.
- 포스트 프로세싱
- 설명: 비주얼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버전 정보: 최신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제 코드
Unity 스크립팅에서 필요한 코드를 작성하는 여러 예제를 제공하겠습니다.
기본 메시 생성
아래는 기본 메시를 생성하는 C# 스크립트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impleMesh : MonoBehaviour
{
void Start()
{
Mesh mesh = new Mesh();
GetComponent<MeshFilter>().mesh = mesh;
// 메시 데이터 설정
mesh.vertices = new Vector3[]
{
new Vector3(0, 0, 0),
new Vector3(0, 1, 0),
new Vector3(1, 0, 0)
};
mesh.triangles = new int[]
{
0, 1, 2
};
}
}
이벤트 리스너 추가하기
아래의 예제는 버튼 클릭 이벤트 리스너를 추가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uttonClick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myButton;
void Start()
{
myButton.onClick.AddListener(OnButtonClick);
}
void OnButtonClick()
{
Debug.Log("버튼이 클릭되었습니다!");
}
}
요약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와 Polybrush 및 OpenXR 플러그인 등의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다양한 예제 코드를 통해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간단히 시연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이해와 연습을 통해 더 복잡한 기능과 응용을 경험해 보세요.
참고 자료
- Unity 공식 문서
- Unity 포럼
- Asset Store
연락처
기타 문의나 추가 정보는 Unity의 기술 지원 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